영화검색
검색
크레이지 컴페티션(2021, Official Competition)
배급사 : (주)영화사 진진, (주)왓챠
수입사 : (주)왓챠 /

크레이지 컴페티션 : 메인 예고편

[뉴스종합] 왓챠 신작! <크레이지 컴페티션>, <여신의 교실~리걸 청춘 백서~>, <고속도로 가족> 등 23.02.03



지상 최대의 걸작 만들기 프로젝트!
로튼토마토 96%, 올해 마지막 아트버스터!
‘영화 산업에 대한 가장 유쾌한 오마주’ 등 호평 세례!


영화 <크레이지 컴페티션>은 한 억만장자가 80세 생일 기념으로 자신의 명성을 더 널리 알릴 불세출의 걸작 제작을 기획하고, 이에 천재 감독, 월드 스타, 연기 거장이 모여 영화를 완성해가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크레이지 컴페티션>은 세상의 모든 부귀영화를 가졌지만 명성에 목마른 억만장자의 지상 최대의 걸작 만들기 프로젝트라는 기발하고 위트있는 소재로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러브콜을 받았다. 봉준호 감독이 심사위원장이었던 제78회 베니스국제영화제를 시작으로, 제69회 산세바스티안 국제영화제, 제46회 토론토국제영화제, 제40회 밴쿠버국제영화제, 제17회 취리히영화제 등 해외 유수의 영화제와 지난 2022년 4월 개최된 제23회 전주영화제 등에서 공개되며 평단과 관객들의 호평 세례를 받았다. 로튼토마토 신선도 96%로 ‘영화 산업에 대한 가장 유쾌한 오마주(Collider)’, ‘다채롭게 웃음을 선사하는 배우들의 굉장한 퍼포먼스(Variety)’, ‘재치로 따지면 억만장자(Screendaily)’, ‘완벽하게 차려진 잔칫상, 영화계의 허세를 찌르며 관중을 즐겁게 하는 코미디(The Playlist)’, ‘빅 웃음 속 날카로운 인사이트(Little White Lies)’, ‘거부할 수 없는, 뼛속까지 웃기는(Screen International)’, ‘페넬로페 크루즈, 안토니오 반데라스 찢었다! 유쾌한 엉뚱미와 장난기 가득한 엔터테이닝 무비(Time Out)’ 등의 찬사를 받았다.

이처럼 연출, 스토리, 연기 등 완성도와 대중성에 대한 만장일치 극찬이 이어지며, <크레이지 컴페티션>은 극장가에 다양한 작품들이 개봉하는 가운데 올해의 대미를 장식할 마지막 아트버스터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페넬로페 크루즈X안토니오 반데라스X오스카 마르티네즈
천재 감독 X 월드 스타 X 연기 거장, 100% 싱크로율 인생 열연!
환상적 케미스트리를 선보일 특급 배우들의 앙상블!


지상 최대의 걸작 만들기 프로젝트 <크레이지 컴페티션>에서 스페인 출신의 세계적인 월클 배우 페넬로페 크루즈와 안토니오 반데라스가 처음으로 상대역으로 만나 연기를 펼쳐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의 <페인 앤 글로리>, <아임 소 익사이티드>에 함께 출연한 적은 있지만 상대역으로 출연, 정식 연기 호흡을 맞추는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 여기에 연기파 배우 오스카 마르티네즈까지 합세해 환상의 케미를 선사한다.

페넬로페 크루즈는 <내 남자의 아내도 좋아>를 통해 제8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으며, 그 외 <페인 앤 글로리>, <오리엔트 특급 살인>, <내일의 안녕>, <캐리비안의 해적: 낯선 조류>, <나인> 등의 다양한 작품에서 넓은 스펙트럼 연기를 펼친 최고의 연기파 배우. 페넬로페 크루즈는 차세대 거장 감독으로 전 세계 모든 상을 휩쓸고 있지만 절대 인터뷰를 하지 않고 베일에 싸인 천재 감독 ‘롤라 쿠에바스’ 역으로 완벽 변신했다. ‘롤라 쿠에바스’는 현장에서 천상천하 유아독존 스타일의 기행을 펼치기도 하는 독특한 인물로 관객들에게 폭소를 자아낼 예정이다.

<언차티드>, <킬러의 보디가드> 시리즈, <닥터 두리틀>, <페인 앤 글로리>, <내가 사는 피부>, <환상의 그대>, <슈렉> 시리즈, <마스크 오브 조로>, <뱀파이어와의 인터뷰> 등의 작품으로 연기력과 스타성을 모두 겸비한 월드 스타 안토니오 반데라스는 말 그대로 넘버원 월드 스타 ‘펠릭스 리베로’ 역을 맡았다. 타고난 끼로 연기까지 완벽한 본 투 비 스타이자 은은한 광기를 지닌 귀여운 관종의 모습으로 마성의 매력을 발산한다.

안토니오 반데라스가 맡은 ‘펠릭스 리베로’와 완전히 대칭점을 가지고 있어 시종일관 티키타카 케미를 펼치는 연기파 거장 ‘이반 토레스’ 역은 베니스영화제 남우주연상 수상 경력의 연기파 배우 오스카 마르티네즈가 맡았다. 독보적 연기력으로 모든 배우들의 롤모델인 동시에 인성까지 갖춘 개념 배우로도 정평이 넘치지만, 실제로는 허세와 불만 가득한 복합적 캐릭터인 ‘이반 토레스’ 역으로 페넬로페 크루즈, 안토니오 반데라스와 환상의 앙상블 케미를 펼치며 강렬한 인상을 남길 예정이다.

<미드나잇 인 파리>, <내 남자의 아내도 좋아>, <대학살의 신>
영화와 싱크로율 100% 최강 제작진 합류!
로케이션, 영상미, OST로 완성된 고품격 미장센


영화 제작 과정을 그리고 있는 <크레이지 컴페티션>에는 극 중에서만 아니라 실제로도 최고 제작진이 참여했다. 연출을 맡은 가스톤 두프라트와 마리아노 콘은 아르헨티나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듀오 감독이다. 2016년 작품인 <우등 시민>은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볼피컵(남우주연상-오스카 마르티네즈) 및 영베니스어워즈 특별언급상, 비토리오 베네토 작품상까지 수상하며 3관왕 기록 및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33개 부문 수상을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위트 넘치면서도 신랄한 풍자가 담긴 작품들에 강점을 보이는 가스톤 두프라트, 마리아노 콘은 <크레이지 컴페티션>에서도 폭소와 함께 걸작을 만들기 위해 폭주하는 감독과 배우의 모습 속에서 날카로운 반문도 제시한다.

제작에는 <미드나잇 인 파리>, <내 남자의 아내도 좋아>, <대학살의 신> 등의 에바 가리도 마리사, 페르난데즈 아르멘테로스 외에 페넬로페 크루즈, 안토니오 반데라스, 오스카 마르티네즈까지 배우들이 모두 제작에 참여해 눈길을 끈다. 압도적 미장센이 돋보이는 <크레이지 컴페티션>의 촬영은 스페인 최고의 CF, 뮤직비디오, 영화 촬영감독으로 활약 중인 아르노 발스 콜로메가 맡았다. 아디다스, 나이키, 코카콜라, 돔 페리뇽, 랑방 등 리딩 브랜드들의 CF 및 케이트 페리 등 뮤지션들의 뮤직비디오 외에 <블랙 스노우>, <더 퓨리 오브 어 페이션트 맨>, <토로>, <스파이타임 코드명: 아나크레토>, <마이 모리레>, <고스트> 등의 작품에 참여하며 다재다능함을 선보여왔다. 미술감독은 파리에서 건축 전공 후 스페인에서 영화를 시작한 독특한 이력의 알랭 바이네가 맡았다. 다양한 작품으로 스페인에서 활약하며 고야상, 가우디상을 수상한 것 외에 우디 알렌 감독의 <내 남자의 아내도 좋아>, 크리스찬 베일 주연의 <머시니스트>, 페넬로페 크루즈, 하비에르 바르뎀 주연의 <에스코바르> 등을 통해 고야상, 가우디상 등을 수상했다.

최강 제작진이 완성한 <크레이지 컴페티션>에서 연출, 연기, 스토리와 함께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로케이션과 OST가 만들어낸 독보적 미장센. 리허설 장소인 거대한 움베르토 재단 건물은 마드리드 근교, 수도원의 도시로도 유명한 산 로렌조 데 엘 에스코리알에 위치한 ‘시어터 오디토리오’로 베토벤, 쇼팽, 에릭 사티, 키스 자렛 곡들과 클래식이 수놓는 OST와 함께 고품격 미장센을 완성했다.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