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섀도우 댄서(2012, Shadow Dancer)
제작사 : BBC Films, Element Pictures / 배급사 : 판씨네마(주)
수입사 : 판씨네마(주) / 공식홈페이지 : http://www.facebook.com/pancinema.movie

섀도우 댄서 예고편

[뉴스종합] 3월 4주차 국내 박스오피스. 봄에는 뜨거운 것이 좋아! <연애의 온도> 1위 13.03.25
괴물과 괴물 사이.. 갈 곳 없는 모정... ldk209 13.04.05
여주인공의 아련한 눈빛에 빠져들 것 같다. ★★★  penny2002 19.11.23
기대가 됩니다.보고싶네요 ★★  shin5863 13.05.08
기대됩니다. ★★  shee6363 13.04.30



나는 테러리스트이자 엄마입니다!
한 여자의 모든 것을 걸어야만 하는 슬픈 선택!


많은 관객들이 사랑했던 <그을린 사랑>, <케빈에 대하여>, <고백> 등에는 저마다의 평범하지 않은 사연을 지닌 엄마들이 등장한다. 그리고 <섀도우 댄서>에도 또 하나의 특별한 사연을 가지게 된 엄마가 등장한다. ‘콜레트’라는 이름의 이 여자는 소중한 한 아들을 가진 엄마이자 테러리스트이다.

<섀도우 댄서>는 런던 지하철에 등장한 한 여자의 모습으로부터 시작한다. 불안하면서도 흔들리는 눈빛으로 지하철에서 내린 여자는 테러를 시도하려 했으나 결국 미수로 그치고, 바로 영국 정보부 MI5에 체포된다. 이미 그 여자의 신변과 속한 조직, IRA(아일랜드공화국군)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가지고 있는 MI5의 요원 ‘맥’은 그녀를 감옥으로 보내고, 아들은 시설로 보내겠다는 압박을 가하며 이중 스파이 임무를 강요한다. 결국 그녀는 아들과 함께하는 삶을 선택하고, 대신 IRA의 핵심 멤버인 형제들에 대한 정보를 ‘맥’에게 넘기는 임무를 맡는다.

정치적인 신념보다는 사랑하는 가족들을 위해 IRA의 테러리스트로 살아왔지만 이제는 아들을 위해 그 가족들을 배신해야만 하는 ‘콜레트’의 선택은 결국 삶에서 소중한 것을 잃어야만 하는 비극이 기다리는 슬픈 선택이다. <섀도우 댄서>는 그녀의 이 슬픈 선택으로 인한 갈등, 두려움과 그 뒤에 숨겨진 충격적인 진실이 담긴 깊은 감성을 지닌 드라마다.

섬세한 관찰! 매혹적인 연출!
아카데미 수상 감독 제임스 마쉬 작품!
세계적 주목을 받는 미래의 거장!


<섀도우 댄서>의 연출자는 영국 출신의 제임스 마쉬 감독이다. 그는 <맨 온 와이어>, <프로젝트 님> 등의 작품을 통해 섬세한 관찰력과 매혹적인 연출력으로 영국을 대표하는 다큐멘터리스트로 꼽히는 감독이며, 특히 마법 같은 다큐멘터리라는 극찬을 받은 <맨 온 와이어>를 통해 2009년 아카데미 다큐멘터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프로듀서에게 <섀도우 댄서>의 시나리오를 받은 제임스 마쉬는 처음에는 큰 부담을 느꼈다. 시나리오의 배경인 아일랜드와 영국의 관계는 역사적인 문제였고, 대부분 양 국의 사람들 모두 그 갈등의 시절이 지나간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있는 시점에 다시 이 문제를 되새기는 영화를 만든다는 것은 제임스 마쉬에게도 쉬운 선택이 아니었다. 하지만 시나리오를 읽으면서 이 작품이 IRA와 영국의 갈등에 초점이 맞춰진 이야기가 아니며, 그 갈등을 배경으로 한 가족의 딸이자, 형제이며, 또한 어머니였던 여자의 슬픈 드라마라는 마음을 움직이는 캐릭터를 읽어내면서 그는 연출을 결정했다. 그리고 특유의 섬세하면서도 드라마틱한 연출로 시나리오보다 더욱 감성적이고 공감의 폭이 넓은 탄탄한 드라마를 만들어냈다.

2012 선댄스 영화제와 베를린 영화제에 초정 받으며 공개된 <섀도우 댄서>를 향한 언론과 평론가들의 호평은 제임스 마쉬 감독의 연출력이 이 영화에서 얼마나 큰 빛을 발했는지 알 수 있게 해준다. “눈을 뗄 수 없는 탄탄한 드라마와 연기.”_Daily Telegraph, “<섀도우 댄서>는 똑똑하고 감성적인 드라마다.”_Empire Magazine, “마음을 사로잡는 정교하게 짜인 작품!”_Total Film. 이렇게 열렬한 극찬을 받은 그는 현재 가장 주목 받는 영국의 감독이자 미래의 거장으로 꼽히며 로버트 패틴슨, 캐리 멀리건 등의 톱스타들과의 차기작 작업을 앞두고 있다.

런던 비평가협회, 영국 독립영화제 여우주연상 수상!
지금, 영국이 가장 사랑하는 여배우! 안드레아 라이즈보로!


<섀도우 댄서>를 본 관객이라면 주인공 ‘콜레트’를 연기한 여배우에 대해 다음과 같은 호기심을 가질 수 밖에 없다. ‘이렇게 뛰어난 연기력을 가진 배우인데 왜 알려지지 않았을까?’ <섀도우 댄서>의 주인공 안드레아 라이즈보로는 아직 한국에서는 인지도가 없지만 현재 영국에서는 가장 사랑 받는 여배우이며 할리우드에서도 주목하고 있는, 뛰어난 연기력과 매력적인 외모를 겸비한 차세대 스타 배우이다.

안드레아 라이즈보로는 <섀도우 댄서>에서 가족을 위해 테러리스트가 되었지만, 이제는 아들을 위해 가족들을 배신하는 주인공 ‘콜레트’역을 완벽하게 표현해냈다는 극찬을 받고 있다. “마치 그 인물이 된 것 같은 놀라운 연기력” -Ed Gibbs, The Sunday Age-, “눈을 뗄 수 없는 안드레아 라이즈보로의 연기” -Siobhan Synnot, Scotsman-등의 안드레아 라이즈보로를 향한 평들은 숨겨진 보석과도 같은 그녀의 연기력을 뒷받침하기에 충분하다. 함께 작업한 제임스 마쉬 감독에게도 “자신의 캐릭터를 가장 정확하게 이해하고 빠져든 배우.”라는 극찬을 받기도 했다. <섀도우 댄서>를 통해 2013 런던 비평가 협회, 2012 영국 독립 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석권하면서 저력을 과시한 그녀는 올 봄, 이 영화 외에도 톰 크루즈와 함께 호흡을 맞춘 블록버스터 <오블리비언>과 같은 영국 배우인 제임스 맥어보이와 주연을 맡은 액션 <테이크 다운>등을 통해 국내 관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지금은 영국이 가장 사랑하는 여배우지만, 이번 봄이 지나면 국내는 물론 세계의 모든 영화팬들이 가장 사랑하는 여배우가 될 안드레아 라이즈보로의 빛나는 연기는 <섀도우 댄서>가 기대되는 큰 이유 중 하나이다.

더욱 흡입력 있는 드라마를 만들어준
탄탄한 연기력을 지닌 영국 최고의 배우들!


주인공 ‘콜레트’를 맡아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마법 같은 연기를 보여준 안드레아 라이즈보로 외에도 <섀도우 댄서>에는 탁월한 연기파 배우들의 등장으로 영화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대표적인 배우가 바로 클라이브 오웬. 그는 다양한 장르를 오가며 매 작품마다 인상적인 연기를 펼친 영국 출신의 대표적인 연기파 배우이다. 특히 <클로저>를 통해 2005년 골든 글로브 남우조연상을 수상하기도 한 저력을 지닌 배우로 이번 작품에서는 ‘콜레트’에게 이중 스파이 임무를 맡긴 영국 정보부의 요원 ‘맥’으로 등장한다. 냉철하게 ‘콜레트’를 정보원으로 활용하려 하지만 점차 마음이 흔들리면서 결국 그녀의 안전을 위해 큰 결심을 하는 인물 ‘맥’을 연기한 클라이브 오웬은 예의 그 탁월한 연기력으로 <섀도우 댄서>의 또 하나의 큰 축을 완벽하게 담당해냈다.

‘콜레트’의 오빠이자 가족의 정보다는 정치적 신념을 더 중요시하는 ‘제리’역을 연기한 에이단 길렌은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미국 드라마 <왕좌의 게임> 시리즈에서 독특한 매력의 ‘피터’역을 맡아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다크 나이트 라이즈>에서도 인상적인 조연으로 출연했던 그는 다양한 드라마, 영화, 연극을 오가며 쌓아온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섀도우 댄서>에서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였다. ‘제리’와는 반대로 조직보다는 가족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동생 ‘코너’ 역할의 돔놀 글리슨은 <해리 포터> 시리즈에서 ‘빌 위즐리’역으로 주목 받았으며 최근 국내에 개봉을 앞둔 <안나 카레니나>에서 주연인 ‘레빈’역을 맡아 열연하기도 했다. 많은 영화팬들 사이에서 차세대 훈남 배우로 꼽히고 있는 유망주이다.

이 외에도 <섀도우 댄서>에는 반가운 얼굴이 등장한다. 전세계적으로 신드롬을 일으켰던 최고의 인기 드라마 <X-파일>의 ‘스컬리’, 질리언 앤더슨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과거 미국 FBI 요원을 맡았던 그녀가 이번 영화에서는 영국 정보부 요원으로 변신한 것도 또 하나의 화젯거리. 그녀가 맡은 ‘케이트’는 ‘맥’의 동료지만 그에게는 비밀로 ‘콜레트’와 관련된 극비의 작전을 담당하는 냉철한 요원이다. 오랜만에 스크린에서 만나는 질리언 앤더슨은 여전히 탁월한 연기력과 흡입력으로 관객들을 매료시킬 것이다.



(총 4명 참여)
penny2002
여주인공의 아련한 눈빛에 빠져들 것 같다.     
2019-11-23 10:14
ldk209
여주인공은 임수정 삘이 납니다..ㅎㅎ.. 그리고 오빠를 연기한 배우는 어디서 봤나 했더니 <다크 나이트 라이즈>의 첫 장면에서 베인에게 비행기에서 죽는 CIA 요원이군요... 여주인공의 남동생도 어디서 봤나 했더니 <해리 포터 시리즈>에 출연한 빌 위즐리... ㅎㅎ     
2013-03-30 17:35
ldk209
IRA로부터도, 영국 정부로부터도 외면 받는 사람들은 어디로 가야 하는 것일까요?     
2013-03-30 17:33
ldk209
첩보물의 외피를 쓰긴 했지만, 첩보물이라기보다 가족, 특히 모성을 그리는 아련한 드라마입니다...     
2013-03-30 17:33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