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가시(2011)
제작사 : KAFA FILIMS / 배급사 : CJ 엔터테인먼트
공식홈페이지 : http://www.kafafilms.com

가시 예고편

더 이상 힘들어 보임. ☆  wfbaby 14.02.13
현실의 불안함과 가족의 붕괴를 표현한 씁쓸한작품 ★★★  codger 13.08.12
가시 돋는 말 한마디와 불안함이 가져온 파국. ★★★★★  cdhunter 12.07.09



가난, 그 생생한 리얼리티!
가족, 결혼, 집… 이 시대 우리를 말하다!


영화 <가시>는 경제적 문제로 부딪히는 주인공들의 삶을 날카로운 시선과 사실적인 표현으로 그려냈다. 대한민국에서 지금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한번쯤 고민했을 문제를 신랄하게 파헤친 이들의 이야기는 주인공들의 팍팍한 세상살이와 서로간의 갈등을 마치 우리네 자화상처럼 전한다.
사회초년생인 가난한 직장인 윤호는 결혼을 하기 위해서도 경제력이 있어야 하고 집을 구하려 해도 돈이 필요하다. 왜 하필 내게 이런 일이 생기나 싶지만 그에겐 하루하루가 돈 때문인 세상이다. <가시>에 나오는 캐릭터들은 하나같이 안타까움과 탄식을 자아내지만 그 안에 내포되어있는 인간의 원초적인 자아와 현실에 정면승부하는 주인공들의 모습 속에서 어느새 공감하고 있게 된다. 인물과 카메라의 적당한 거리를 유지한 채 있는 사실 그대로를 보여주는 시선이 담담하게 스크린에 담겨 해외에서 호평을 받았다.

명품연기자 엄태구, 길해연 등 자연스러운 연기 돋보여!

사실적인 소재로 리얼리티를 추구한 영화 <가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은 배우들의 명품연기다. 먼저 최근 독립영화와 상업영화를 넘나들며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는 기대주인 배우 엄태구는 그를 처음 보는 순간 선하고 쓸쓸한 눈빛에 매료되었다고 감독은 말한다. 가난의 굴레를 벗어나려고 발버둥치는 남자주인공 윤호를 맡아 슬픔과 고독을 표현해낸 엄태구는 자신이 맡은 캐릭터에 강한 동질감을 느끼며 연기하였다고. 윤호의 엄마인 희수로 출연한 배우 길해연은 2011 히서연극상 ‘올해의 연극인상’을 받으며 수년간 연극과 영화를 넘나들며 활동하고 있는 그야말로 명품연기자. <가시>의 시나리오를 믿고 선뜻 출연하게 된 길해연은 철없고 대책 없는 모습으로 실패한 중년 여성의 심리를 정확하게 이해하며 연기해 매번 감독을 감탄하게 했다고. 이들의 연기는 가난이란 이름을 온몸으로 표현하며 스크린 가득 그들이 느끼는 괴로움과 고통을 담아 그 무게감을 더했다.



(총 1명 참여)
codger
다단계는 안하는게 좋겠군     
2013-08-12 00:26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