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벌 하치의 대모험(2010)
배급사 : 삼지애니메이션
수입사 : 에이원엔터테인먼트 /
|
|
‘개구리 왕눈이’, ’독수리 5형제’의 타츠노코 프로덕션의 첫 번째 가족영화! 1970년 첫 선을 보인 명작 만화의 40주년 기념 대작!
영화 <꿀벌 하치의 대모험>은 1970년 ‘해치의 모험’이라는 TV 만화로 시작, 1989년에 리메이크판까지 제작되며 큰 인기를 모아온 작품으로 국내 KBS에서도 1974년 방영된 적 있는 추억의 애니메이션이다. 이번 영화 <꿀벌 하치의 대모험>은 하치 탄생 40주년을 기념해 극장판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것으로 지난 7월 31일 일본에서 개봉되어 큰 인기를 얻은 작품. 특히 영화 <꿀벌 하치의 대모험> 제작사는 ‘개구리 왕눈이’, ‘독수리 5형제’, ‘이상한 나라의 폴’을 비롯 비가 출연한 영화 <스피드 레이서>의 원작이 된 ‘마하 고고고’등을 탄생시킨 ‘타츠노코 프로덕션’으로 지금까지도 많은 이들의 기억 속에 자리잡고 있는 명작을 탄생시킨 일본의 전통적인 프로덕션의 작품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랜 전통의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명가에서 탄생된 영화 <꿀벌 하치의 대모험>이 보여줄 용기와 우정의 하모니가 일본에 이어 국내 관객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어른들에게는 향수를, 어린이들에게는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2011년 첫 감성 애니메이션 탄생!
2010년 한해 극장가는 영화<슈렉 포에버><드래곤 길들이기><토이스토리3>등의 할리우드의 애니메이션들이 200만 이상 또는 그에 달하는 흥행성적을 얻었고, 일본 애니메이션 명가 지브리의 <마루 밑 아리에티> 역시 여성 관객을 사로잡으며 100만이 넘는 관객 돌파에 성공했다. 이러한 작품들의 특징은 세대를 불문하고 느낄 수 있는 보편적 정서와 탄탄한 스토리, 그리고 다양한 볼거리가 관객들의 공감과 흥미를 자아냈던 것으로 영화 <꿀벌 하치의 대모험> 역시 2011년 포문을 여는 첫 감성 애니메이션이자 감동과 희망을 선사할 웰메이드 애니메이션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영화는 우정과 용기를 주제로 꿀벌 하치가 엄마를 찾아 떠나는 긴 여정을 그리고 있는데 하치와 숲 속 친구들의 살아있는 캐릭터들과 엄마를 찾고자 하는 하치의 간절한 소망에서 느껴지는 따듯한 가족애, 아울러 숲 속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다양한 볼거리 등이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충분하다. 특히 이러한 요소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보편적 요소이자 정서로 어른들을 추억과 동심의 세계로 빠져들게 하며 어린이들에게는 희망과 용기를 선사하는 단 하나의 영화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100억 원의 제작비로 탄생한 웰메이드 애니메이션! 최고의 캐릭터로 되살아난 숲 속의 사랑스러운 곤충 친구들!
보기만 해도 사랑스러움이 느껴지는 ‘하치’ 캐릭터는 40년 전 첫 선을 보였던 이미지에서 수정보안 되어 더욱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선보인다. 새로운 하치의 캐릭터는 애니메이션 명가 ‘타츠노코 프로덕션’의 캐릭터 디자이너 카와이 노아에 의해 탄생된 것으로 보다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표현되었고, 하치의 표정 역시 1000가지가 넘는 레퍼런스를 통해 보다 풍부한 감정의 표현을 나타내 주고 있다. 또한 첫 선을 보이는 극장판 애니메이션답게 하치가 사는 숲 속의 세계 및 거리의 모습도 크게 스케일 업 되어 아이들의 풍부한 상상력을 자극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100억 원이라는 제작비는 영화 <꿀벌 하치의 대모험>만의 완성도를 가늠케 하는 것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기도. 또한 영화 속 꿀벌과 말벌, 장수풍뎅이, 매미, 나비벌레, 무당벌레 등 다양한 곤충들의 모습은 본연의 이미지에 작가의 상상력이 더해져 더욱 개성 있고 매력적인 캐릭터들로 탄생해 많은 어린이 관객들의 시선을 집중시킬 것으로 보인다. 사람의 시선이 아닌 곤충의 시선에서 바라본 숲 속 세상과 인간들의 모습 역시 영화를 보는 관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영화를 보는 재미를 더 할 예정이다.
투명하고 감성적인 목소리로 영화의 울림을 더하다! 영화 <연공>의 미소 여신 ‘아라가키 유이’의 주제곡 참여!
영화 <꿀벌 하치의 대모험>의 주제곡은 일본의 인기 배우이자 미소가 아름다운 배우 ‘아라가키 유이’가 참여하여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라가키 유이는 영화 <연공>의 여고생 미카로 청순하면서도 성숙한 모습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영화의 주제곡인 ‘walk’는 엄마를 찾아 먼 길을 떠나는 하치의 마음을 표현하는 것으로 강한 의지와 바람에 흔들리는 하치의 마음이 담겨있는 곡이다. 영화의 프로듀서인 코야마 쿤도는 아라가키 유이의 투명한 목소리가 영화의 느낌과 딱 맞아 떨어진다고 생각해 영화의 주제곡을 불러주길 요청했고, 아라가키 유이역시 흔쾌히 수락했다는 후문. 일본에서 가수로도 활동중인 ‘아라가키 유이’는 애니메이션 주제곡 도전은 처음이라 더욱 의미가 깊은 작업이었음을 밝히기도 했는데, “하치 탄생 40주년 기념작품이기 때문에 더욱 책임감이 느껴지지만, 첫 애니메이션 주제곡 도전이라 떨리고 설레는 마음이 크다.”라고 밝히기도. 아라가키 유이의 투명하고 감성적인 목소리는 영화의 서정적인 울림을 더하는데 한 몫을 톡톡히 하며 영화의 긴 여운을 책임질 예정이다. | |
|
|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