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카메라가 담아낸 기적의 영상 신비스런 황제 펭귄들의 삶을 완벽하게 기록해낸 걸작!
수 만 년 동안 내려온 황제 펭귄들의 비밀스럽고 신비스러운 여행을 담아낸 <펭귄 – 위대한 모험>은 4년의 제작기간 동안 그들이 수천, 수만년 동안 되풀이 해온 탄생의 비밀을 생생하게 밝혀 낸 놀라운 업적이다.
이야기를 쓰기 시작했던 4년전 TV 다큐멘터리로 제작을 시작했던 영화는 촬영 도중 경이롭고 감동적인 그들의 삶에 대한 뤽 자케 감독과 스텝들의 확신으로 <펭귄 – 위대한 모험>은 스크린용 장편 영화로 방향을 전환하여 영화 제작 역사상 보기 드문 기록을 남기며 영화로 보여지게 되었다.
총 촬영기간 370일 내내 모든 스텝들은 펭귄과 동고동락을 하며 그들의 위험한 여행을 빠짐없이 담아냈던 스텝들은 펭귄들이 가족으로 착각할 정도로 함께 자고 함께 이동하며 상상조차 불가능한 시속 150킬로미터로 불어오는 얼음처럼 차가운 바람을 속에서 남극대륙 한 가운데를 횡단하는 머나먼 그들의 여행에 동참하였다.
이렇게 펭귄들과 스텝 모두의 험난한 여정을 통해서 만들어진 <펭귄 – 위대한 모험>은 그만큼 순수하고 가슴 벅찬 영상으로 오로지 펭귄들의 진실한 삶을 거짓없이 보여줌으로써, 그 어떤 영화보다도 더 큰 감동을 준다.
올 여름 설원을 배경으로 남극의 한가운데서 펼쳐지는 남극 펭귄들의 경이로운 삶은 그들을 지켜보는 관객들에게 작은 카메라가 담아낸 마술 같은 기적의 영상을 선물해 줄 것이다.
프랑스 최고의 다큐멘터리 제작사가 만들고,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선택한 위대한 감동!
프랑스 최고의 다큐멘터리 제작사 ‘본 피오슈’가 제작한 <펭귄 - 위대한 모험>은 수 만년 동안 베일에 쌓여있던 펭귄들의 여행을 생생하고 완벽하게 담아냄으로써 남극에 서식하는 황제 펭귄의 삶을 가감 없이 그린 수작이다.
신비의 남극대륙에서 가족을 위해 위대하고도 위험한 모험을 떠나는 펭귄 가족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여행기는 프랑스에서만 450개의 스크린을 확보하고 관객 200만명을 동원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그리고, 다큐멘터리 영화로는 드물게 관객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펭귄 – 위대한 모험>은 내셔널 지오그래픽과 워너브러더스의 미국 배급이 결정되면서 더 큰 화제를 낳았다.
전 세계의 동식물과 우주, 자연 등을 테마로 지난 116년간 신비한 자연현상을 드라마틱한 화면으로 담아내고 있는 권위 있는 세계적인 다큐멘터리 제작사 내셔널 지오그래픽은 어떠한 연출도 없이 자연 그대로 카메라에 담긴 펭귄의 사랑과 모험에 관한 이야기에 찬사를 보내며 미국쪽 배급을 선택하게 된 것이다.
세계적인 다큐멘터리 제작사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선택으로 또 다른 의미를 가지게 된 <펭귄 – 위대한 모험>은 진실을 담은 다큐멘터리로, 영화로, 펭귄들이 안겨주는 감동의 이야기로 인정을 받으며 우리나라의 관객들에게도 그 신비로운 기록의 현장을 공개할 날을 기다리고 있다.
전세계를 감동시킨 2005 Big Event Edu-Movie! 화제의 중심에 선 세계적인 다큐멘터리
전세계가 펭귄의 열풍에 휩싸이고 있다. 삶을 위해 떠나는 펭귄가족의 위대한 여정을 담은 <펭귄 – 위대한 모험>은 연출 없이 보여지는 펭귄의 생활, 신비스러운 남극, 그리고 험난한 여행을 통해 느껴지는 생명의 소중함으로 전세계를 감동의 현장으로 물들이고 있는 것이다. 지난 2005년 1월 26일 프랑스 개봉 당시 첫 주에 44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16%의 관객 점유율로 다큐멘터리도 흥행이 가능하다는 공식을 만들며 눈길을 끌었던 <펭귄 – 위대한 모험>은 그 후 관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6주 연속 박스오피스 10위권 안에 머무르는 괴력을 발휘하며 200만명의 관객에게 감동을 선사하며 다큐멘터리 영화로는 드물게 흥행의 행진을 계속하였다.
그 후 내셔널 지오그래픽의 미국 배급과, 우리나라뿐 아니라 일본 대만 등에서의 개봉이 결정되면서 전세계는 펭귄의 행진을 지켜보게 되었다. 또, 미국에서는 영화의 나레이션을 세계적인 배우 모건 프리먼이 나레이션을 맡아 화제를 모았고 우리나라에서는 이금희 아나운서가 나레이션을 성우 배한성, 송도순이 아빠, 엄마를 그리고 <안녕, 형아>로 눈물을 쏙 빼놓았던 아역배우 박지빈이 아기 펭귄 역을 맡아 가슴 따뜻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2005년 LA 필름 페스티벌에서 관객상을 수상하기도 했던 <펭귄 – 위대한 모험>은 여름방학을 앞둔 아이들에게 선정성과 폭력이 난무하는 요즘의 만화, 영화와는 달리 순수하고 아름답기까지 한 펭귄들의 이야기로 아이들 뿐만이 아니라 부모까지 감동하게 만드는 올 여름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싶은 최고의 에듀 무비가 될 것이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