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고 <비거 스플래쉬>, <서스페리아> 등 독보적 스타일을 지닌 세계적인 감독들과 함께하며 영역을 점차 넓혀가고 있다. 샤이아 라보프가 다코타 존슨의 연기에 대해 “조디 포스터처럼 강렬한 인상을 남기면서도 설득력이 있다”라고 평한 것처럼 다코타 존슨은 상냥하면서도 단단한 내면을 지니고 있는 엘리너의 모습을 완벽하게 보여주었다. 타일러와 잭이 엘리너에게 의지하 듯 다코타 존슨 역시 <피넛 버터 팔콘>에 그만의 존재감으로 활력을 불어넣었다.
할리우드에서 가장 잘 나가는 배우 중 한 명인 다코타 존슨은 최근 마블 ‘스파이더맨’의 스핀오프이자, 스파이더맨 유니버스의 최초 여성 히어로 캐릭터를 다룬 <마담 웹>의 주연으로 낙점되어 그 기세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주연을 맡은 제인 오스틴 소설 원작 영화 <설득> 또한 넷플릭스에서 공개를 앞두고 있다. <로스트 도터> 출연을 위해 올리비아 와일드 감독의 신작 <걱정말아요 그대>에서 하차해 화제를 모았던 다코타 존슨은 <로스트 도터>에서 육아로 인해 자신을 잃어버린 젊은 엄마 ‘니나’ 역을 맡아 지금껏 보지 못했던 새로운 연기를 펼쳤다.
매 작품 연기 변신을 선보인 그가 <마담 웹>을 통해 생애 첫 히어로 연기에 도전한다. 다코타 존슨은 이번 작품에서 미래를 보는 능력을 갑작스럽게 얻게 된 ‘캐시’ 역을 맡아 혼란스러운 감정 연기부터 스릴 넘치는 드라이브 연기, 그리고 히어로 ‘마담 웹’으로 점차 각성하는 모습까지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이며 국내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Filmography 영화_<아워 프렌드>(2023), <설득><차 차 리얼 스무스><로스트 도터>(2022), <피넛 버터 팔콘>(2021), <나의 첫 번째 슈퍼스타>(2020), <배드 타임즈: 엘 로얄에서 생긴 일>(2018), <서스피리아>(2018), <50가지 그림자: 해방>(2018), <50가지 그림자: 심연>(2017), <비거 스플래쉬>(2016),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2015), <니드 포 스피드>(2014) 외 다수
수상경력 2018년 시네마콘 올해의 여성 배우상 외 다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