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정윤수
+ / 국적 : 한국
+ 성별 : 남자
 
감 독
2021년 심야카페: 미씽 허니 (Cafe Midnight)
2010년 두여자
2008년 아내가 결혼했다
2007년 지금 사랑하는 사람과 살고 있습니까?
2001년 예스터데이 (Yesterday)
각 본
2001년 예스터데이 (Yesterday)
각색
2008년 아내가 결혼했다


정윤수 감독은 문성근, 이경영 주연의 <세상 밖으로>와 안성기 주연의 <헤어 드레서>의 각본과 조연출을 거쳐 2001년 한국최초 SF 블록버스터, 김승우, 김윤진, 최민수, 김선아 주연의 <예스터데이>로 첫 감독으로 데뷔하였다.

결혼한 두 커플의 엇갈린 사랑을 그린 영화 <지금 사랑하는 사람과 살고 있습니까?>에서의 세련되고 모던한 영상과 캐릭터의 탁월한 심리 묘사, 그리고 안정감 있는 연출로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받은 정윤수 감독. “만인의 행복을 위해 만든 결혼 제도가 가끔은 우리의 행복을 얽매고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아내가 결혼했다>는 사회의 근간을 뒤집는 전복적 이야기라기 보다 우리가 제도의 노예가 되지 않기 위한 또 다른 대안을 찾아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시작된 영화”라는 정윤수 감독은 이번 작품을 통해 다시 한번 사랑과 결혼의 본질에 대한 파격적이고 도발적인 접근을 시도한다. 화제를 모은 동명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감독 자신의 작품에 대한 이해와 해석을 더해 새롭게 재탄생시킨 영화 <아내가 결혼했다>. 이미 전작에서 검증 받은 바 있는 탁월한 영상 감각과 연출력을 통해 원작의 재미를 뛰어넘는 신선한 충격과 도발을 선보였다.

이처럼 정윤수 감독은 관객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특유의 섬세한 연출력으로 갇힌 생각이 아닌 새로운 관점과 시각을 선보이며 매 작품마다 화제와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제 영화 <두여자>를 통해서 그 동안 자신이 전해온 사랑과 결혼에 대해 마지막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후 <심야카페: 미씽 허니>로 12년 만에 스크린에 컴백하여 관객들에게 로맨틱 판타지의 매력을 제대로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정윤수 감독은 글로벌 히트 웹드라마 [심야카페] 시즌2, 시즌 3의 연출을 맡았는데 이번 <심야카페: 미씽 허니>를 통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판타스틱한 스케일로 돌아오며 기대감을 모은다.


필모그래피
2010 <두여자> (각본/감독)
2008 <아내가 결혼했다> (각본/감독)
2007 <지금 사랑하는 사람과 살고 있습니까?> (감독)
2002 <예스터데이> (각본/감독)
1995 <헤어 드레서> (각본)
1994 <세상 밖으로> (각본)


0.0 / 10점  

(총 1명 참여)
kmhngdng
상당히 문제의식을 가지고 영화를 제작하는 감독인듯 합니다. 감독하신 3작품 모두가 가볍게 생각할 수 없는 주제를 다루고 있는듯 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좋은 영화 만드시기를 기대해 봅니다.    
2009-02-11 03:55
1


관련 매거진 뉴스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