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과 웃음을 겸비한 영국의 대표적인 배우. 코미디와 정극을 오가며 양쪽 장르에서 모두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지금도 수많은 매니아를 가지고 있는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를 위한 안내서>를 통해 전세계 영화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으며 드라마 팬들에게는 BBC의 코미디 시리즈인 <오피스>로도 잘 알려져 있다. 출연한 드라마로는 <찰스 2세>, <로빈슨>, <하드웨어>, <오피스> 등이 있으며, 현재 해외 드라마 팬들 사이에서 최고의 인기작이며 KBS에서 상영하면서 큰 화제가 된 <셜록>의 ‘왓슨 박사’ 역으로 수많은 팬을 양산하고 있다. 그 외 영화 작품으로는 <러브 액츄얼리>,<크리스마스 스타!>를 연출한 데비 아이싯 감독의 두 번째 작품인 <컨페티>, 피터 그리너웨이의 <야경>, <와일드 타겟>등이 있다. 영화뿐만 아니라 연극무대에서도 높은 명성을 쌓아 온 마틴 프리먼은 <블루 아이스 힐스>,<더 이그저너레이트> 등의 연극 작품을 통해서도 평단과 관객들의 호평을 받아왔다.
그리고 2015년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 캐스팅되면서 MCU에 합류했다. 이후 <블랙 팬서>에서 미국 CIA의 부국장 ‘에버렛 로스’ 역으로 다시 한번 등장하여 ‘티찰라’의 든든한 조력자 역할을 해냈다. 이번 <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에서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Filmography <오퍼레이티브>(2020), <블랙 팬서>(2018),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셜록: 유령신부>(2016), <호빗: 다섯 군대 전투>(2014) 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