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반젤리스 (Vangelis) (1943 - 2022)
+ 본명 (Full Name) : Evangelos Papathanassiou
+ 생년월일 : 1943년 3월 29일 월요일
+ 성별 : 남자 / 출생지 : 그리스 볼로스
+ 사망 : 2022년 5월 17일 화요일 / 프랑스
 
음 악
2004년 알렉산더 (Alexander)
1992년 비터 문 (Bitter Moon)
1992년 1492 콜럼버스 (The 1492 Conquest of Paradise)
1983년 남극 이야기 (Antarctica / 南極物語)
1982년 미싱 (Missing)
1982년 블레이드 러너 (Blade Runner)
1981년 불의 전차 (Chariots of Fire)


<알렉산더>의 음악은 수천 마일 떨어진 아테네에서 동시에 작곡이 이루어졌다. 그 작업을 맡은 사람은 바로 유명한 그리스 작곡가 반젤리스였다. <불의 전차>, <블레이드 러너> 등 세기를 넘어서는 명곡을 탄생시킨 천재 음악가 반젤리스. 그는 이번 ‘알렉산더’ 프로젝트에 깊은 감동을 받았고 이번 일을 맡으며 ‘알렉산더’를 자신의 영웅으로 마음에 담았다고 말했다. 반젤리스는 거리상의 어려움으로 영화 촬영본을 전혀 보지 못한 상황에서 음악을 작곡 해야만했다. 그리스와 마케도니아의 음악 유산에 깊이 심취한 그는 자신이 잘 활용하는 신디사이저와 함께 백파이프와 같은 고대 악기를 사용했다.

“멜로디와 리듬에서 많은 전통음악들이 혼재하게 된다.”라고 음악 고문 ‘버드 카’는 설명한다. “‘알렉산더’가 만난 모든 문화의 혼합인 것이다. 페르시아, 아프가니스탄, 이집트, 인도. 우리가 기원전 320년을 표현하고 있기에 현대음악을 쓸 수는 없다. 올리버는 대본에 항상 연주 장면을 넣는다. 이번에도 마케도니아, 페르시아 등에서 전통 음악을 연주하는 연주가들이 등장한다.” 무대 담당 ‘짐 에릭슨’은 말한다. “당시의 음악과 악기에 대해서 상당히 조사를 많이 했다. 그러던 차에 운 좋게도 그리스에서 고대 악기와 비슷한 악기를 제작하는 사람들을 알게 됐다. 영화에서 나오는 모든 악기들은 당시의 악기의 재현이고 실제로 연주가 가능한 것도 많이 있다.”

영화 <알렉산더>에 흐르는 열정과 사랑, 음모와 배신의 순간 마다 반젤리스의 영혼을 울리는 음악은 영화의 깊이와 울림을 더하게 한다.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