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으로 또 한 번의 전성기를 맞이한 배우 나타샤 리온. 6살이라는 이른 나이에 연기를 시작해, 16살 우디 앨런 감독의 <에브리바디 세즈 아이 러브 유>를 통해 본격적으로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이를 계기로 1999년 미국 하이틴 코미디의 대명사 <아메리칸 파이>에서 주연을 맡아 강렬한 인상을 남겼고, 지금도 그녀의 대표작 중 하나로 꼽힌다. 한동안 그녀의 인기가 잠시 주춤하는 듯했으나, 2013년 넷플릭스 드라마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을 통해 보란 듯이 제2의 전성기를 구가한다. 그녀는 이 작품을 통해 2014년 에미상 코미디 부문에 노미네이트되기도 했다. 이에 그치지 않고, ‘나타샤 리온의 재발견’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역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인 [러시아 인형처럼]에서 개성 넘치는 연기를 선보이며 인기를 한층 더 굳혔다.
작품마다 대체불가 독보적인 캐릭터로 존재감을 발산하는 나타샤 리온이 <빌리 홀리데이>에서는 ‘빌리 홀리데이’의 비밀스러운 친구 ‘털룰라 뱅크헤드’ 역을 맡아 기대를 높인다.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의 <구명 보트>로 잘 알려진 여배우이자, 브로드웨이의 전설로 불리던 ‘털룰라 뱅크헤드’의 모습을 완벽 재현, 정부의 감시를 받는 ‘빌리 홀리데이’의 곁에서 도움을 주는 든든한 조력자로 활약하며 극을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 것이다.
Filmography <빌리 홀리데이>(2021), [러시아 인형처럼](2019),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2019 ~2013), <허니 보이>(2018), <아메리칸 파이>(1999), <에브리원 세즈 아이 러브 유>(1997) 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