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뽀삐(2002, Popee)
제작사 : Angel Underground /

뽀삐뽀삐 귀엽다.. ★★★☆  nada356 10.01.08
강아지 키우는 이들이라면 공감.. ★★  chati 06.11.24
강아지에 관한 또다른 진실. ★★★★  songcine 04.10.26



영화감독 김수현은 엄마와 함께 서울의 한 아파트에 살고 있다. 어느날 10여년간 키워오던 강아지 뽀삐가 죽자, 그 상실감을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수현은 애완견을 키우는 사람들을 찾아다니며 그들을 인터뷰하고 개에 관한 영화를 찍기로 한다. 각각의 사연을 갖는 그들이지만, 이내 자신의 모습을 애완견에게 그대로 투영하는 공통점들을 갖고 있음을 발견하게 된다.

첫번째 인터뷰 : 추리작가 오현리와 노래하는 시베리안 허스키 두마

추리작가 오현리는 40대의 독신남으로 시베리안 허스키 두마를 아들 삼아 키운다. 시베리아에서 썰매를 끄는 본능을 억제하는 것이 안타깝긴 하지만, 때론 피자를 먹으며 뜨듯한 아랫목에서 몸을 지지는 한국생활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두번째 인터뷰 : 영화배우 박승희와 하늘나라에 간 미니어처 슈나이저

영화배우 박승희는 가끔씩 충무로의 애견센터들을 둘러보며 배우로서의 불안정한 삶을 위로한다. 어느날, 애견센터에서 산 어린 강아지가 한달동안 병원치레만 하다가 죽자, 보상을 회피하는 센터주인과 한바탕 싸움을 벌인다. 설상가상으로 주차딱지까지 떼게 되는데...

세번째 인터뷰 : 현원스님과 진돗개 자비

불교연구원에서 수행중인 현원스님은 마당에서 키우는 진돗개 자비 역시 다른 수행원들과 함께 수행의 삶을 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스님의 의지로 인해 자비는 아직 동정이다.

네번째 인터뷰 : 수의사 차지우

동물보호협회에서 활동하는 수의사 차지우는 인간과 함께 생활하는 애완동물이기에 거세함으로써 인간의 삶에 더 가까이 맞추어야 한다고 자신의 견해를 소신있게 밝힌다.

다섯번째 인터뷰 : 서영화와 포메라니안 진주

남자친구 준호와 동거중인 서영화는 준호는 물론 모든 사람들에게 쉽게 마음을 털어놓지 못한다. 그러나 진주는 유일하게 자신의 모든 것을 드러낼 수 있는 존재이다. 어느날 서영화는 준호의 외도를 목격하게 되는데...



(총 1명 참여)
apfl529
낯선 이야기

    
2010-09-12 02:08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