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BBC가 제작한 교육에 적합한 공룡 애니메이션 (오락성 5 작품성 7 )
다이노소어 어드벤쳐 | 2016년 4월 28일 목요일 | 박은영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박은영 기자]
감독: 배리 쿡, 닐 나이팅게일
배우:
장르: 가족, 애니메이션, 어드벤처
등급: 전체 관람가
시간: 90분
개봉: 5월 4일

시놉시스

7천만 년 전, 따뜻한 알래스카에 살던 파키네 무리. 추운 겨울을 피해 수많은 공룡들과 따뜻한 남쪽으로 대이동을 시작한다. 이동 중 땅 위의 영원한 절대 강자 나누크부터 바다 속 지배자 프레데터-X, 하늘의 제왕 하체곱테릭스까지, 이제껏 볼 수 없었던 거대한 공룡들의 습격을 받는다. 추운 겨울을 무사히 버티고 어느덧 10년의 세월이 흐른다. 어린 공룡이었던 파키도 어엿한 어른 공룡이 된다...

간단평

<다이노소어 어드벤처: 백악기 공룡대백과> (이하 <다이노소어>)는 부제 그대로 BBC가 제작한 리얼한 공룡 대백과다. 7천만 년 전을 시작으로, 1억 3천만 년 전까지 거슬러 올라가며 백악기부터 쥬라기까지 육, 해, 공의 다양한 공룡들을 소개한다. 이에 더해 영화는, 널리 알려지지 않은 공룡들의 신체적 특징, 생존 방법 등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한다. 또 공룡의 뛰는 모습과 동작, 근육의 움직임까지 디테일하게 재현, 실존했던 공룡을 보는 것과 같은 사실감을 전해준다. 거기에 철저한 약육강식의 먹이사슬 관계와 공룡이 멸망하게 된 과학적 이유까지 학습적인 효과가 아주 높은 연출방식 또한 영화의 미덕이다.
<다이노소어>는 많은 부분이 나레이션으로 진행되는데 이는 흡사 공룡에 관한 ‘동물의 왕국’을 보는 듯하다. 때문에 만화적 재미와 귀엽게 캐릭터화된 공룡 주인공을 기대했다면 다소 실망할 수도 있다. 하지만 <다이노소어>는 실제 공룡을 만나는 것 같은 경험과 약 1억 년 전의 시대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기에, 가정을 달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 더없이 좋은 영화다.

2016년 4월 28일 목요일 | 글 박은영 기자( eyoung@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실사에 가까운 공룡을 보고 싶은 분.
-나이 불문 공룡 매니아라면.
-평소 공룡에 관심 없는 어린이.
-만화 영화를 기대했다면.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