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넷플릭스 신작! <노란문: 세기말 시네필 다이어리> <페인 허슬러> <무인도의 디바> 등
2023년 10월 26일 목요일 | 박은영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박은영 기자]

넷플릭스는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씨네필 1세대를 조명한 다큐멘터리 영화 <노란문: 세기말 시네필 다이어리>, 제약회사의 어두운 이면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페인 허슬러>,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총괄 프로듀서를 맡은 다큐멘터리 시리즈 <지구 위의 생명> 등을 공개한다. 이외에도 박은빈 주연의 힐링 드라마 <무인도의 디바>, 조이현과 로운이 호흡을 맞춘 코믹 멜로 사극 <혼례대첩>도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다.
<노란문: 세기말 시네필 다이어리>
<노란문: 세기말 시네필 다이어리>

봉준호의 미공개 단편을 찾아서! <노란문: 세기말 시네필 다이어리>

90년대 초, 시네필들의 공동체였던 ‘노란문 영화 연구소’의 회원들이 30년 만에 떠올리는 영화광 시대와 청년 봉준호의 첫 번째 단편 영화를 둘러싼 기억을 따라가는 다큐멘터리 영화다. ‘노란문 영화 연구소’는 90년대 초, 학생 운동이 끝나고 예술혼의 새 출구를 찾던 ‘시네필 첫 세대’가 모여 오직 영화를 꿈으로 삼았던 동아리였다. 현재 세계적인 감독이 된 봉준호가 소속된 집단이자 세계 명화의 비디오 라이브러리를 관리하던 곳이다. 작품 속에는 봉준호 감독이 <대부>의 비디오를 돌려보며 직접 그린 명장면 콘티부터 그의 미공개 첫 연출작인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 < Looking For Paradise >, 그리고 이를 최초로 관람한 이들의 인터뷰까지 담았다. ‘노란문 영화 연구소’의 멤버이자 다큐멘터리 영화 <미싱타는 여자들>로 호평을 받은 이혁래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무인도의 디바>
<무인도의 디바>

박은빈 X 김효진, 인생 역주행 도전! <무인도의 디바>

열여섯 살에 사고로 무인도에 낙오돼 15년을 흘려보낸 ‘서목하’(박은빈)는 가까스로 섬을 탈출하고 도시에서 적응하던 중 어릴 적부터 동경해 온 디바 ‘란주’(김효진)를 우연히 만난다. 한때 대한민국에서 최고로 잘나갔지만, 지금은 한물간 스타 란주는 목하를 가수로 만들기로 결심한다. 드라마 <스타트업>, <당신과 잠든 사이에>의 오충환 감독과 박혜련 작가가 호흡을 맞춘 세 번째 작품이다.
<페인 허슬러>
<페인 허슬러>

미국을 뒤흔든 충격 실화! <페인 허슬러>

홀로 아이를 키우던 ‘라이자’는 한순간에 일자리를 잃고 절박한 상황에서 다시 신생 제약회사에 영업 사원으로 입사하게 된다. 특유의 배짱과 근성으로 그녀는 회사에 고수익을 올릴 기회를 얻지만, 새로 나온 강력한 마약성 진통제의 판매로 인해 점점 더 끔찍한 상황이 드러난다. 에밀리 블런트가 ‘라이자’ 역으로, 크리스 에반스가 라이자와 함께 일하는 ‘피트’ 역으로 분했고, 캐서린 오하라, 앤디 가르시아, 클로이 콜먼, 제이 듀플라스, 브라이언 다시 제임스 등이 합세했다. 미국을 뒤흔든 실제 사건을 바탕으로 <해리포터> 시리즈, <신비한 동물 사전> 시리즈 등을 연출한 데이비드 예이츠가 메가폰을 잡았다.
<혼례대첩>
<혼례대첩>

청상부마 X 청상과부 <혼례대첩>

어린 나이에 장원급제한 ‘정우’(로운)는 공주의 눈에 띄어 공주의 남편인 부마가 되지만, 공주가 혼롓날 갑자기 세상을 떠나면서 8년 동안 강제 수절한 청상부마가 되어버린다. 일찍 남편을 여읜 청상과부 ‘순덕’(조이현)은 낮에는 중매의 신 여주댁, 밤에는 좌의정 댁 둘째 며느리로 이중생활을 한다. 그러던 중 정우는 왕으로부터 조선시대의 노처녀 원녀와 노총각 광부를 혼인시키라는 명을 받고 순덕에게 중매를 의뢰하는데... 드라마 <출사표> <저스티스> <나의 흑역사 오답노트>의 황승기 감독과 김수진 감독이 연출을, 드라마 <대박부동산>의 하수진 작가가 각본을 맡았다.
<지구 위의 생명>
<지구 위의 생명>

위대하고 놀라운 자연의 이야기 <지구 위의 생명>

수십억 년에 걸쳐 지구 위에서 정복하고 적응하고 생존해 온 생명체들의 장대한 여정을 담은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오늘날 지구에는 2천만 종의 생물이 살고 있지만 이는 짧은 시간에 국한된 모습일 뿐, 수십억 년이 흐르는 동안 지구에 존재했던 생명체의 99%는 멸종되어 먼 과거로 사라졌다. 생명의 시작점부터 오늘날까지 공룡을 비롯한 생명의 멸종과 생존의 과정을 담았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이 총괄 프로듀서를, 배우 모건 프리먼이 내레이션을 맡았다.


자료제공_넷플릭스

2023년 10월 26일 목요일 | 글 박은영 기자(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0 )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