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박찬욱 감독 신작 <헤어질 결심> 칸 프리미어, 외신 반응은?
2022년 5월 24일 화요일 | 이금용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이금용 기자]
제75회 칸국제영화제 경쟁 부문 초청작인 <헤어질 결심>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24일(현지시각) 박찬욱 감독의 신작 <헤어질 결심>이 칸국제영화제에서 첫 공식 상영됐다. 프리미어 직후 로튼 토마토에서 신선도 지수(전문가 평가) 100%를 기록했다.

가디언지는 “화려하고 매력적인 영화”라고 밝혔다. 특히 주연 탕웨이에 대해 “카리스마가 넘치고 매혹적이다. 굉장하다”며 작품에 5점 만점을 매겼다.

할리우드 리포터는 “세계적인 클래스의 감독이 필모그래피의 정점을 찍었다”고 극찬했다.

스크린데일리는 “초기 작품에서 보여준 극단적이고 충격적인 연출이 없이도 만족스러운 상업 스릴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는 호평을 남겼다.

버라이어티는 “박찬욱 감독 특유의 위트와 우울한 정서(멜랑콜리)로 가득하다”며 “누아르 스릴러를 정교하게 풀어가는 동시에 이상적인 플라토닉 로맨스를 보여준다”고 평했다.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수사 멜로극이다.

박찬욱 감독은 <아가씨>(2016) 이후 6년 만에 칸 영화제 경쟁 부문 후보로 지명됐다. <올드보이>(2004) <박쥐>(2009), <아가씨>에 이어 네 번째 칸 진출이다.

사진제공_CJ ENM

0 )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