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할리 조엘 오스먼트
할리 조엘 오스먼트 (Haley Joel Osment)
+ 생년월일 : 1988년 4월 10일 일요일 / 국적 : 미국
+ 성별 : 남자 / 출생지 :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출 연
2019년 제작
나는 악마를 사랑했다 (Extremely Wicked, Shockingly Evil and Vile)
2017년 제작
카고 (CarGo)
2016년 제작
사랑, 스무살 (Almost Friends)
벤 역
2014년 제작
섹스 에드 (Sex Ed)
2003년 제작
세컨핸드 라이온스 (Secondhand Lions)
월터 역
2001년 제작
에이 아이 (A.I. : Artificial Intelligence)
데이빗 역
2000년 제작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Pay It Forward)
트레버 맥킨니 역
1999년 제작
식스 센스 (The Sixth Sense)
콜 시어 역
1999년 제작
아이 리멤버 에이프릴 (I'll Remember April)
피위 클레이튼 역
1996년 제작
보거스 (Bogus)
알버트 프랭클린 역
1994년 제작
포레스트 검프 (Forrest Gump)
프레스트검프 Jr. 역
출 연
2001년 엣지 오브 더 로드 (Edges Of The Lord)
목소리 출연
2003년 정글북 2 (The Jungle Book 2)
2002년 컨트리 베어스 (The Country Bears)
2001년 노틀담의 꼽추 2 (The Hunchback of Notre Dame 2)
1997년 미녀와 야수 2 (Beauty and the Beast : The Enchanted Christmas)


아역 연기자 할리 조엘 오스먼트는 세계적 흥행 스릴러 [식스 센스]로 수많은 비평가 상과 배우길드 상을 수상했고 아카데미와 골든글로브 상 후보에 오른 연기파 배우다.
그는 TV 시리즈 [머피 브라운] 등과 TV 영화 [The Ransom Of Red Chief] 등에 출연했으며 [포레스트 검프]를 통해 데뷔했다. 이 작품으로 젊은 영화인 상을 수상했다.

그 밖의 출연작으로 [보거스],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등이 있고 디즈니 애니메이션 [노틀담의 곱추 2], [정글북 2]에서 목소리 연기를 선보였다.


1999년 전세계 영화팬들을 설레게 만들 연기 천재가 나타났다. 당시 9살의 어린 나이로 귀신을 보는 불안한 소년의 연기를 그야말로 천재적으로 연기한 할리 조엘 오스먼트. <식스 센스>로 아카데미 남우 조연상에 노미네이트 되는 등 세계적 스타로 일찌감치 자리매김하였다. 이후 <A.I>,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 등의 작품에서는 여전히 귀여운 꼬마였던 할리 조엘 오스먼트는 한동안 국내 영화팬들에게 모습을 선보이지 않았다가 2005년 국내 개봉예정인 <세컨핸드 라이언스>에서 조금 더 성장한 모습과 성숙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우리 곁에 등장하였다.

할리 조엘 오스먼트는 그 동안 영화 속에서 귀여운 캐릭터나 양념 같은 캐릭터로 혹은 되바라진 캐릭터로만 존재했던 아역 배우의 지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 배우이다. <식스 센스>에서의 놀랄 만치 섬세했던 연기는 작품 그대로를 온전히 이해하고, 빠져 들지 못하면 불가능한 것이었다. 뒤이어 스필버그와 만난 <A.I>에서도 인간이 되고 싶은 외로운 로봇의 캐릭터를 완벽하게 연기해 역시 연기 천재라는 평을 듣는다. 출연작마다 숱한 화제를 일으켜왔고 관객들의 찬사를 한 몸에 받았던 할리 조엘 오스먼트는 이번 영화에서는 나이 또래의 역할이 이전 출연작과 마찬가지로 완벽하게 소화해 내었다.

<세컨핸드 라이온스>를 통해 돌아온 그는 철없는 엄마에게 버림받고, 정체도 모를 괴짜 삼촌들에게 맡겨지는 월터역을 연기하는데, 그의 진지하고, 아름다운 눈빛은 여전하다. 특히 사춘기에 돌입한 그는 사춘기 특유의 불안함과 약간은 반항적인 특성을 그대로 영화 속에도 살려, 심약하고, 방황하는 월터의 여린 마음을 완벽하게 연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식스센스>를 통해 국내 팬들에게 너무나 잘 알려진 친숙한 배우. 11살의 나이에 아카데미에 노미네이트 되는 등 최고의 아역배우임을 모두가 인정하는 기대주이기도 하다. 이후 스티븐 스필버그의 <A.I.>에 출연했고, 케빈 스페이시, 헬렌 헌트와 함께 <아름다운 세상을 위하여>에 출연하는 등 화려한 필모그래피를 갖게 되었다. 또한, 영화뿐만 아니라, 디즈니 사의 애니메이션 <노틀담의 곱추 2>, <정글북 2>에서 목소리 연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세컨핸드 라이온스>에서 월터 역을 맡아 놀라울 정도로 성숙한 연기를 보여준다.

FILMOGRAPHY <A.I.> 2001, <식스센스> 1999, <포레스트 검프> 1994


9.4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