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피터 웨버 (Peter Webber)
+ / 국적 : 영국
+ 성별 : 남자
 
감 독
2019년 자메이카의 소울: 이나 데 야드 (Inna De Yard)
2017년 지구: 놀라운 하루 (Earth: One amazing day)
2012년 맥아더: 일본 침몰에 관한 불편한 해석 (Emperor)
2007년 한니발 라이징 (Hannibal Rising)
2003년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Girl with a Pearl Earring)
1992년 제브라 맨 (The Zebra Man)
각 본
2019년 자메이카의 소울: 이나 데 야드 (Inna De Yard)
1992년 제브라 맨 (The Zebra Man)
편 집
1992년 제브라 맨 (The Zebra Man)


스스로 영화광임을 인정하는 피터 웨버는 영화 학교를 졸업하자마자 곧바로 그의 첫 단편 <The Zebra Man>을 만들었다. 이후 미란다 리차드슨과 브루노 겐즈가 주연한 <야간 비행>에서 영화의 편집 일을 맡았다. <야간 비행>은 북서 아프리카 남대서양, 남아메리카 항로의 개척자이며 야간 비행의 선구자 중 한 사람인 ‘어린 왕자’의 작가 생 떽쥐베리의 생애를 담은 영화다.

이후 웨버는 TV로 활동 영역을 넓혀 <The Temtation of Franz Schubert>, <Men Only> 등 주목 받는 작품을 만들었다. 그리고 다시 영화로 돌아와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로 처녀작임에도 불구하고 평단의 갈채와 관객의 환호를 받아 성공적인 영화 데뷔를 하기에 이른다.

영화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영화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만들었다는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는 웨버 특유의 절제된 감성을 스크린에 담아 우아한 영상을 보여 주었다.

그는 후속작을 찾던 중 한니발의 전설을 추적한다는 아이디어에 전율을 느끼고 반드시 자신이 전설의 살인블록버스터시리즈를 직접 완결하고 싶었다고 한다. 피터웨버는 전작에서 보여준 섬세함과 매혹적인 영상을 통해 대작에서 놓치기 쉬운 인물들의 내적인 갈등을 외적으로 묘사하는데 탁월한 재능으로 발휘했다. 이번 작품으로 그는 ‘한니발 시리즈’ 전작들을 연출했던 조나단 드미, 리들리 스콧, 브랫 라트너 감독들이 그러했듯 거장 감독으로써의 가능성을 충분히 보여주며 <양들의 침묵>으로 시작된 ‘한니발’ 시리즈를 성공적으로 완결 지을 수 있었다. 관객들은 피터 웨버의 <한니발 라이징>을 통해 그의 탁월한 연출력과 매혹적인 영상에 압도당하며 한니발 렉터의 내면 세계를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Filmography
<한니발 라이징> (2007) / <진주 귀걸이를 한 소녀> (2003) / <야간 비행> (1997)


0.0 / 10점  

(총 0명 참여)
1


관련 매거진 뉴스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