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앨라니스 모리셋 (Alanis Morissette)
+ 본명 (Full Name) : Alanis Nadine Morissette
+ 생년월일 : 1974년 6월 1일 토요일 / 국적 : 캐나다
+ 성별 : 여자 / 출생지 : 캐나다
 
출 연
1999년 제작
도그마 (Dogma)
가디스 역
출 연
2021년 재기드 (Jagged)


1974년 6월 1일 캐나다 출생. 본명 Alanis Nadine Morissette
팝음악계를 평정한 록의 디바-앨라니스 모리셋이 돌아왔다. <도그마>는 그녀가 첫 출연하는 영화. 이 록의 여왕이 영화에 출연한다고 해서 매스컴은 한바탕 호들갑을 떤 적이 있다. 이 작품에서 그녀는 신비로움, 경건함, 그리고 순결함을 간직한 여신을 연기했다. 나풀거리는 긴 머리, 중성적인 모호함, 세상에 물들지 않은 듯한 해맑음...등은 그녀가 여신을 연기하기에 최적격이었다는 평가.
74년 캐나다의 오타와 출신으로 마돈나가 배출한 첫 여성 싱어 송 라이터. 96년 ''로 장장 10개월 동안 빌보드를 점령한 그녀의 첫 미국 발매앨범 은 전세계적으로 2천 5백만장이 팔려 그녀에게 '록씬의 디바'라는 칭호를 안겨주었다. 이 앨범은 96년 그래미 최우수 여성 락 가수상, 올해의 앨범상, 최우수 락 앨범상, 최우수 작곡상...등 4개 부문을 석권, 제니스 조플린 이후 가장 실력있는 록 뮤지션으로 떠올랐다.
98년 의 싱글컷 'Thank U'로 다시 건재함을 과시했고 이 노래의 뮤직 비디오에 나체로 출연, 많은 화제를 낳기도 했다. 케빈 스미스 감독은 이 뮤직비디오를 보고 <도그마>의 여신역을 그녀에게 맡겼다는 후문.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