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주순 (Sun Zhou)
+ / 국적 : 중국
+ 성별 : 여자
 
감 독
2019년 그 여름, 가장 차가웠던 (Summer is the Coldest Season)
각 본
2019년 그 여름, 가장 차가웠던 (Summer is the Coldest Season)


주순 감독은 첫 장편 데뷔작 <그 여름, 가장 차가웠던>으로 제22회 서울국제영화제부터 제23회 상하이국제영화제, 제65회 바야돌리드국제영화제 등 전 세계 영화제의 수상과 초청을 받으며 존재감을 드러냈다. 특히 제22회 서울국제영화제에서는 <그 여름, 가장 차가웠던>으로 감독상을 수상하며 “감독은 방황하고 의심하고 탐색하며 여름을 보내는 소녀의 한때를 잘 짜인 이야기 구조로 포착한다”라는 극찬을 이끌어내며 중국을 대표할 신 여성 감독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언 매큐언 작가의 소설을 좋아하는데 아주 하드코어한 스토리를 가볍게 써서 독자에게 신선하고 부드러운 감정을 느끼게 한다. <그 여름, 가장 차가웠던>을 통해 이런 부분을 시도해보고 싶었고, 관객들을 주변 환경보다는 인물에 좀 더 집중시킬 수 있도록 4:3 화면비를 사용해봤다”고 전한 주순 감독은 깊은 애정으로 탄생한 <그 여름, 가장 차가웠던>을 통해 또 한편의 청춘 성장영화 수작 탄생을 알리며 올여름 극장가에 뜨거운 화제를 일으킬 전망이다.

Filmography
<그 여름, 가장 차가웠던>(2019)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