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빨간 두건의 동화, 그 충격적 메타포
인랑 | 2000년 12월 14일 목요일 | 편집부 이메일

▒ 전 곡 1분 30초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전곡 연속듣기 click!!! ###

1. A Monolog ♬
2. Jinroh-Main theme - opening ver ♬
3. Dark Star ♬
4. Sting ♬
5. Mad Black ♬
6. Damp ♬
7. Gray Black ♬
8. Blue Clouds ♬
9. Silence & Wind ♬
10. Fragrance Rain ♬
11. Latest Flame ♬
12. Curse ♬
13. Pride ♬
14. Unit One ♬
15. Long Destiny ♬
16. The Force ♬
17. Keel ♬
18. Angel ♬
19. Shadows of Rainbows ♬
20. Seal ♬
21. The Top ♬
22. Grace - Jinroh - main theme omega ♬

하지메
하지메
하지메
하지메
천재 애니메이션 음악가의 남편 - 인랑의 음악을 맡은 미조구치 하지메(Hajime Mizoguchi)

60년 4월 23일생. 현재 바르샤바필모니와 체코필하모니 등에서 작곡가 겸 첼리스트로 활동 중인 미조구치는 동경예술대학 음악학부 기악과를 졸업했다.앨범 'Half inch Dessert'(86)로 솔로 데뷔했다. 이후 솔로작품과 어렌지, CM음악, 사운드 프로듀스, 영화음악 등 다양한 활동을 병행하였으며 아이돌 스타 후카다 유키코의 사운드 프로듀스와 TBS 드라마 <뷰티풀 라이프>의 음악을 담당했다.

[천공의 에스카플로네(The Vision of Escaflowne)], [X(X Character File)], [나의 지구를 지켜줘(Please Save My Earth)]등에서 칸노 요코와의 공동제작으로 실력을 인정받았다.

인랑의 음악을 맡은 음악 감독 미조구치 하지메는 단순한 음악 감독 정도가 아니라 정말 만능 엔터테이너이자, 연예계 소식에 꽤 많이 회자되는 특이한 연예인이다. 그것은 바로 이 사람이 현재 가장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애니메이션 음악 감독 칸노 요코의 남편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가 지금 일본에서 최고의 인기를 얻는 이유는 아내가 천재이지만 그 천재성을 버금가는 음악적 재능을 본인도 소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일설에는 칸노 요코의 분방한 음악관이 남편 때문에 정리가 되고 있다고 보는 시각도 많다. 그 음악적 재능으로 일본 대중 음악계의 히트곡 제조기로 군림해 왔다.

처음에 아내를 서포트한다는 개념에서 손을 대기 시작한 애니메이션 음악부분에서도 본래 자신의 전공인 첼로의 장점을 살린 웅장함을 가미 시켜 환상의 음악적 조합을 완성해 내었다는 평가가 지배적이다. [인랑]은 아내와의 합작이 아닌, 미조구치 하지메가 오랫만에 선보이는 독립적인 음악 세계라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특히, 기대하고 있다.

* 칸노 요코 (Yoko Kanno)

일본 북쪽 혼슈섬에 위치한 미야기현에서 1964년 3월 19일 출생.3살때부터 피아노와 작곡을 시작.

1987년 그룹 Tetsu 100%의 키보드스트이자 작곡가로 데뷰하여 89년 그룹이 해체할때까지 활동. 또한 87년 게임 회사인 고에이사에 작곡가로 합류하여, 노부가와의 야망, 대항해시대 시리즈의 PC용 전략시뮬게임(모두 일본내에서 대단한 판매량을 보인 게임)의 음악을 웅장하고 화려하게 표현하여 그 능력을 인정받는다.

그녀의 첫번째 애니메이션 솔로 앨범은 1994년의 [마크로스 플러스]이고, 그해를 마지막으로 고에이를 떠나게된다.

이후 그녀는 작곡가, 편곡가, 애니메이션 사운드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으며, TV 광고 음악, 그리고 자신이 멤버로 있는 Unit Samply Red의 프로듀스도 하고 있다.(하지만, 그녀가 가장 큰 비중을 두고 있는부분은 애니메이션이다)

* 대표작 : 마크로스 플러스(Macross Plus), 나의 지구를 지켜줘(Please Save My Earth), 로도스섬 전기, 카우보이 비밥(Cowboy Bebop)

* 공식 홈페이지 http://www.kanno.simplenet.com

1 )
qsay11tem
감동적이에요   
2007-07-22 16:44
1

 

1

 

  • 2007년 3월 28일 수요일 | 쏜다
  • 2007년 3월 2일 금요일 | 하얀거탑
  • 2007년 1월 26일 금요일 | 허브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