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김은희 작가 X 김태리, 한국형 오컬트 <악귀> 오늘 첫 방영!
2023년 6월 23일 금요일 | 박은영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박은영 기자]

드라마 <싸인> <유령> <시그널>, 넷플릭스 <킹덤> 시리즈 등 장르물에 강한 김은희 작가의 신작 미스터리 SBS 새 금토 드라마 <악귀>가 오늘 첫 방영된다.

<악귀>는 악귀에 씐 여자와 그 악귀를 볼 수 있는 남자가 의문의 죽음을 파헤치는 이야기로, 민속학을 접목한 한국형 오컬트를 예고한다.

매 작품마다 새로운 장르에 도전하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인 김태리는 이번에는 악귀에 씐 여자 ‘구산영’으로 분했다. 아버지의 유품으로 받아서는 안 될 물건을 받은 후 악귀에 잠식되어 원인을 알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게 된다.

어렸을 때부터 귀(鬼)와 신(神)을 볼 수 있었던 민속한 교수 ‘염해산’은 베테랑 배우 오정세가 연기한다. ‘구산영’에게 악귀가 씐 사실을 알게 된 후 집요하게 파고들 예정이다.

시리즈 <약한 영웅 Class1>에서 연기 호평받은 홍경은 서울청 강력범죄수사대 경위 ‘이홍새’ 역을 맡았다. 이성적으로 설명하기 어려운 사건들에 휘말리게 되면서 변화하고 성장하는 인물로 알려졌다.

이정림 감독이 연출했고, 스튜디오S와 BA엔터테인먼트가 제작했다. 디즈니+, 웨이브에서 매주 금/토 만날 수 있다.


2023년 6월 23일 금요일 | 글 박은영 기자(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