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도우 오브 더 뱀파이어 |
스파이 키즈 |
* 미국 개봉예정일: 1월 26일
* official site: http://www.shadowofthevampire.com
존 말코비치 (John Malkovich) - F. W. 무르나우 역
윌렘 데포 (Willem Dafoe) - 막스 슈렉 역
우도 키어 (Udo Kier) - 알빈 그라우 역
캐리 엘위스 (Cary Elwes) - 프리츠 바그너 역
캐서린 맥코맥 (Catherine McCormack) - 그레타 슈뢰더 역
로넌 바이버트 (Ronan Vibert) - 볼프강 뮐러 역
* 스탭
감독 - 엘리어스 머하이지 (E. Elias Merhige)
제작 - 제프 르바인 (Jeff Levine), 니콜라스 케이지 (Nicolas Cage)
각본 - 스티븐 카츠 (Steven Katz)
* Introduction
이 작품은 간단하게 말한다면, 초기 무성 영화의 고전 중 하나로 일컬어지는 무르나우(F. W. Murnau)의 '노스페라투(Nosferatu - Eine Symphonie des Grauens)'에 대한 허구 메이킹 필름(Fictional Making-Film)이다. 감독인 무르나우가 자신의 영화를 전무후무한 살아있는 뱀파이어 영화로 만들기 위해 실제 뱀파이어를 영화배우로 고용한다는 황당하지만 흥미로운 줄거리를 갖고 있는 이 작품은 유명 배우인 니콜라스 케이지(Nicolas Cage)가 제작을 맡아서 이미 화제가 되었었다. 무르나우가 실제 뱀파이어인 슈렉을 고용한 것까지는 좋았는데, 피맛을 보고싶은 슈렉이 촬영 스탭들을 하나둘씩 죽여간다고 하는데, 여기까지만 보면 호러 영화이지만 실제 영화를 보면 그 이상의 것들을 표현하고 있다고 한다. 22년작인 '노스페라투'의 배경을 충분한 고증을 거쳐서 재현한 것도 흥미를 끄는 점이다. '존 말코비치 되기(Being John Malkovich)'의 존 말코비치와 '잉글리쉬 페이션트(The English Patient)'의 윌렘 데포 외에 우도 키어와 같은 특급 독일 배우가 출연한다.
* 미국 개봉예정일: 2001년 2월 23일
* official site: http://www.enemyatthegates.com
* 캐스트
죠셉 파인즈 (Joseph Fiennes) - 다닐로프 역
쥬드 로 (Jude Law) - 바실리 차이트셰프 역
레이첼 와이즈 (Rachel Weisz) - 타니야 쳬르노바 역
에드 해리스 (Ed Harris) - 마조르 쾨니히 역
밥 호스킨스 (Bob Hoskins) - 크루셰프 역
가브리엘 톰슨 (Gabriel Thomson) - 사샤 역
* 스탭
감독 - 장 자크 아노 (Jean-Jacques Annaud)
제작 - 장 자크 아노 (Jean-Jacques Annaud)
각본 - 알랭 고다르 (Alain Godard), 장 자크 아노 (Jean-Jacques Annaud)
* Introduction
오는 2월 개최될 51회 베를린 국제 영화제(Berlinale: Internationale Filmfestspiele Berlin)의 개막작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안은 작품이다. 배경은 2차 세계 대전 당시인 1942년. 스탈린그라드 전투를 배경으로 독일군에 대항해 싸우는 한 러시아 군인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지만, 전투씬이 주가 되는 전쟁 영화는 아니다. 오히려 시대와 정치적 음모에 의해 스러져야하는 한 인간의 이야기가 주된 틀거리이다. 장 자크 아노 감독은 우리에게 '장미의 이름(The Name of the Rose)', '연인(L'Amant)', '티벳에서의 7년(Seven Years in Tibet)' 등의 영화로 잘 알려진 국제적 감독으로서 이번 작품은 그의 이름만으로도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는 작품이다. '리플리(The Talented Mr. Ripley)', '엑시스텐즈(eXistenZ)'의 쥬드 로, '셰익스피어 인 러브(Shakespeare in Love)'의 죠셉 파인즈, '미이라(The Mummy)'의 레이첼 와이즈, '트루먼 쇼(The Truman Show)'의 에드 해리스 등 출연진들의 이름도 쟁쟁하다.
* 미국 개봉예정일: 2001년 3월 30일
* official site: http://www.spykids.com/
* 캐스트
앨런 커밍 (Alan Cumming)
안토니오 반데라스 (Antonio Banderas)
대니 트레조 (Danny Trejo)
테리 해쳐 (Teri Hatcher)
대릴 새버라 (Daryl Sabara)
알렉사 베가 (Alexa Vega)
* 스탭
감독 - 로버트 로드리게스 (Robert Rodriguez)
제작 - 엘리자베스 애블런 (Elizabeth Avellan), 로버트 로드리게스 (Robert Rodriguez)
각본 - 로버트 로드리게스 (Robert Rodriguez)
* Introduction
전직 스파이인 부부가 어느 날 납치된다. 그리하여 그들을 닮아 영특하고 스파이 기질이 넘치는 아이들이 부모를 구하기 위해 작전을 세우게 된다는데... 아니, '황혼에서 새벽까지(From Dusk Till Dawn)', '데스페라도(Desperado)', '포 룸(Four Rooms)'을 연출한 감독이 이런 영화를 만들다니! 로드리게스와 그의 영화들에 대한 '편견'을 갖고 있는 관객이라면 이런 질문을 할만도 하다. 아이 캔디(Eye-Candy) 영화는 절대 만들지 않을 것만 같던 감독이기에 이는 당연한 반응. 감독 로드리게스는 물론 액션 영화에 기초하여 팬들을 확보하고 있지만, 그 자신은 자신의 작품 세계를 다른 장르로 넓히고 싶어하는 듯하다. 이는 그의 전작 '패컬티(The Faculty)'에서 이미 증명된 사실이다. 악역으로 등장하는 앨런 커밍은 '로미와 미셸(Romy and Michele's High School Reunion)', '엠마(Emma), '비바 록 베가스의 고인돌 가족(The Flintstones in Viva Rock Vegas)' 등의 영화에 출연하여 얼굴이 잘 알려져 있는 배우이다. 대개 이렇다할 영화가 나오지 않는 3월 말에 개봉하여 아이들에게 크게 어필하리라 예상되는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