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오싹한 괴담이 눈앞에!? (오락성 6 작품성 5)
괴기맨숀 | 2021년 6월 30일 수요일 | 박은영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박은영 기자]
감독: 조바른
배우: 성준, 김홍파, 김보라
장르: 공포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시간: 106분
개봉: 6월 30일

간단평
학원물 <갱>(2019)과 퓨전무협판타지 <불어라 검풍아>(2021)의 신선한 시도로 주목받은 조바른 감독이 공포 옴니버스 <괴기맨숀> 돌아왔다. 당초 8부작 드라마로 기획하고 제작한 드라마를 재구성해 극장 버전으로 편집한 <괴기맨숀>은 매번 새로운 장르에 도전한 감독의 한층 다듬어진 연출력이 감지되는 작품이다.

영화는 웹툰 작가 ‘지우’(성준)가 자료 조사를 위해 이상한 소문이 나도는 ‘광림맨숀’을 찾아가, 그곳의 관리인(김홍파)으로부터 기괴한 이야기를 전해 듣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4층의 ‘작가’는 알 수 없는 층간소음에 시달리고, ‘약사’가 사는 7층의 집에서는 빈 샤워실에 누군가가 있는 듯하다. 친구 집에 찾아온 유학생은 ‘곰팡이’가 장악한 집에 빨려 들어가 버리고, ‘광림맨숀’ 전담 중개사는 싱크대 개수대가 막힌 어느 날 이후 알 수 없는 현상에 시달린다.

일상에서 흔히 접하는 소재로 현실에 밀착한 공포를 다룬 점이 영화의 특징. 전작에서 보였듯 영상과 사운드의 활용에 뛰어난 장점을 십분 발휘한 듯, 감독은 전체적인 스타일과 분위기를 기괴하고 공포스럽게 가꾸어 나간다. 옴니버스의 약점일 수 있는 에피소드별로 겉도는 지점도 작가-약사-유학생을 약국이라는 한 공간에 교차하며, 마지막 14층에서 벌어지는 ‘지우’와 ‘관리인’의 대결로 귀결되는 마무리 안에서 나름대로 잘 접착한 편이다. 다만 기시감 강한 엔딩은 상당히 아쉽고 에피소드의 일부는 꽤 친근한 면도 있다. 극장판은 6월 30일에 개봉하고, 드라마는 7월 30일 올레tv, Seezn, SKY채널 등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2021년 6월 30일 수요일 | 글 박은영 기자( 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유튜버인 ‘이사배’가 ‘곰팡이’ 에피소드의 특수분장을 담당, ‘낫또’ 같은 비주얼을 선보인다는데… 궁금하다면
-‘씽크대(개수대)’ 에피소드 오싹~ 중개인(서현우) 뭐 임? 왜, 왜 ***의 선물을 사는 건데??
-관리인(김홍파)의 등장부터 대충 결말을 예상한 눈치백단 당신이라면, 때론 촉이 좀 무딜 필요도…
-오, 김보라 팬인데? 주인공 ‘지우’(성준)의 후배로 등장하나 분량도 역할도 크지 않다는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