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렉>으로 아카데미 최우수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했던 드림웍스가 2002년 여름을 겨냥해 내 놓은 본격 가족 애니메이션 <스피릿>의 한국 티저 홈페이지가 오픈했다. 이번에 공개될 <스피릿>은 개척시대 미국 서부를 배경으로 자신을 정복하려는 인간과 치열한 싸움을 벌이며 성숙해 가는 종마를 주인공으로 하고 있으며, 이번에 오픈한 티저 홈페이지에서는 아카데미가 인정한 최고의 작곡가 '한스짐머'와 최고의 싱어송 라이터 브라이언 아담스가 의기투합한 영화의 주제가 'Here I am'을 배경으로 플래쉬로 제작된 화면전환이 눈길을 끌고 있다.
풍부한 감성의 세계와 정교한 디지털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스피릿>은 전통적인 셀 방식과 디지털이 혼합된 일명 '트래디지털' 애니메이션으로 2D와 3D의 완벽한 결합으로 애니메이션 기술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다. 이는 대 자연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환상을 불러 일으키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애니메이션으로는 드문 시네마스코프의 형식으로 탄생한 영화인 덕분에 애니메이터들은 40%이상 작업량이 늘어날 수 밖에 없었다고.
한편, 7월 5일 국내 개봉을 기다리고 있는 <스피릿>은 인터넷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예정인데, 그 첫번째로 광고 카피 모집 이벤트를 개최하고 네티즌들의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다리고 있다. 최우수작에게 현금 100만원이 주어지는 이번 이벤트는 선정이 된 카피를 실제 광고에도 사용할 예정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