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사이코지만 괜찮아>, <더 폴리티션> 등 넷플릭스 신작 소개
2020년 6월 19일 금요일 | 박은영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박은영 기자]

넷플릭스가 오리지널 시리즈 <더 폴리티션> 시즌2와 김수현 복귀작 <사이코지만 괜찮아>를 공개한다. 이외에도 정치스릴러 <와스프 네트워크>, 대니 보일 감독의 로맨스 <예스터데이>, 한국 좀비 영화 <기묘한 가족> 등을 6월 넷째 주 신작으로 만날 수 있다.
 <사이코지만 괜찮아>
<사이코지만 괜찮아>

<사이코지만 괜찮아>

정신 병동 보호사와 동화 작가가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간다. 군 제대한 김수현의 첫 복귀작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한 편의 판타지 동화 같은, 사랑에 관한 조금 이상한 로맨틱 코미디다. 김수현은 집에서는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형을 돌보고, 밖에서는 마음이 아픈 환자들을 돌보나 정작 자신의 삶은 돌보지 못하는 정신 병동 보호사 ‘문강태’를 연기한다. 완벽한 지성과 미모와 달리 반사회적 인격 성향으로 돌발행동을 일삼는 안하무인 유명 아동문학 작가 ‘고문영’ 역은 서예지가 맡았다. tvN 토·일 드라마, 6월 20일 첫 공개한다.
 <더 폴리티션>
<더 폴리티션>

<더 폴리티션>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어린 시절부터 대통령을 꿈꿨던 고등학생 ‘페이튼 호버트’가 학교 회장 선거에 출마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는다. 이번 시즌2는 뉴욕주 상원 의원 선거에 나선 22살 페이튼의 모습을 그린다. 대통령으로 가는 첫걸음이 될 이번 선거에서 성공해야 하는 페이튼은 오랫동안 재임 중인 상원 다수당 대표 ‘디디 스탠디시’를 의원 자리에서 밀어내기 위해 총력을 다한다. 라이언 머피가 시즌1에 이어 다시 한번 총괄 프로듀서를 맡아 백악관에 입성하기 위한 페이튼의 정치 여정을 코믹하면서도 신랄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와스프 네트워크>
<와스프 네트워크>

<와스프 네트워크>(2019)

올리비에 아사야스 감독의 <와스프 네트워크>는 90년대 초, 쿠바 본토를 공격하는 ‘반 카스트로’ 테러리스트 조직에 침투하기 위해 마이애미에 스파이 단체를 만들었던 소수의 쿠바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1998년 9월, 간첩 행위 및 기타 불법 활동으로 체포, 기소된 다섯 명의 쿠바 정보 장교들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쿠바의 비행기 조종사 ‘레네’는 아내와 어린 딸을 조국에 남겨둔 채 비행기를 훔쳐 혼자 마이애미로 망명한다. 첩보 요원 ‘마누엘 비라몬테스’가 이끄는 와스프 네트워크에 합류하기 위해 미국으로 향한 레네는 플로리다 남부를 거점으로 하는 쿠바 망명자 단체에 잠입, 사회주의 공화국을 공격하려는 집단을 감시하는 간첩 활동을 펼친다. 페넬로페 크루즈, 에드가 라미레스, 가엘 가르시아 베르날 등이 함께한 긴장감 넘치는 시대극.
 <예스터데이>
<예스터데이>

<예스터데이>(2019)

<예스터데이>는 비틀즈가 사라진 세상, 유일하게 그들의 음악을 기억하는 무명 뮤지션에게 찾아온 일생일대의 선택을 그린 이야기다. <노팅힐>(1999)을 비롯해 <러브 액츄얼리>(2003), <어바웃타임>(2013)까지 로맨스 영화에 일가를 이룬 워킹타이틀 제작에 메가폰 잡은 대니 보일과 리처드 커티스의 각본까지 모두 <예스터데이>에 기대를 높이는 요소. 돈과 명예보다 사랑이라는 고전적인 공식에 충실해 준수한 만듦새를 선보인다. 특히 익숙한 것들이 사라진 세상이라는 발상과 이를 스크린에 펼쳐 놓은 상상력이 돋보이는 로맨스 영화다.
 <기묘한 가족>
<기묘한 가족>

<기묘한 가족>(2019)

망해버린 주유소의 트러블메이커 가장 '만덕'(박인환)은 우연히 만난 좀비를 집에 들이게 된다. 반듯한 외모를 지닌 좀비 ‘쫑비’는 특수한 능력을 지녔으니 바로 그에게 물리면 젊어지는 것! ‘쫑비’의 신기한 힘을 알아차린 만덕과 가족들은 각기 다른 속셈을 가지고 ‘쫑비’를 비즈니스에 이용하기 시작한다. 좀비물이 대중화된 최근. 바이러스 등에 노출돼 좀비로 변하고, 좀비에게 물린 인간은 좀비화되는 게 통상의 모습이다. 이렇듯 물리고 물리며 좀비의 수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다. 좀비를 소재로 하는 창작자에게 있어 그 결말을 어떻게 가져갈지가 가장 고민스러운 지점이 아닐까. <기묘한 가족>은 남다른 결말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확실하게 색다름을 보장한다.

자료제공_넷플릭스

2020년 6월 19일 금요일 | 글 박은영 기자(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