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인터넷 직배 영화 '사자성어'
이제 온라인 영화 배급도 전략적으로… | 2002년 1월 17일 목요일 | 컨텐츠 기획팀 이메일

영화 <사자성어> (제작 ㈜외눈거인)가 인터넷 극장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상 최초로 직배된다. 지난 15일 이 영화의 배급을 담당한 ㈜스타맥스는 코리아닷컴, 라이코스 등의 인터넷 극장을 운영하고 있는 포탈사이트와 씨네웰컴, 키노네트 등의 개별 인터넷 극장, 인터넷 방송국을 대상으로 온라인 배급시사를 가졌으며, 28일 20여 개의 온라인 상영관에서 동시 개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기존 영화들은 전국의 개봉관에서 동시 개봉된 이후, 비디오나 DVD로 출시된 후, TV나 케이블 방송국 그리고 인터넷 상영관에 그 판권을 거래하는 형태로 유통돼왔다. 따라서 인터넷 극장을 통해서는 주로 철 지난 영화들이나, 간단한 플래시 애니메이션 또는 성인 영화들이 상영됐을 뿐, 아직 공개되지 않은 장편 영화가 온라인을 통해 유료 개봉되는 경우는 이번이 첫 시도인 셈이다.

배급을 담당한 스타맥스의 한 관계자는 '성을 소재로 독특한 이야기들을 펼쳐나가는 영화의 특성상, 금기와 검열에서 일정정도 자유로운 인터넷이 관객과 만나는 좋은 통로가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인터넷을 통해 대부분의 영화 정보를 얻는 요즘 관객들에게 온라인 매체는 마케팅의 장으로서도 그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오프라인 극장들이 블록버스터 중심의 영화들을 상영하는 상황에 온라인 매체는 저 예산의 다양한 영화들이 관객과 지속적으로 만날 수 있는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영화<사자성어>는 독립영화계의 주목 받는 신인 이지상, 이송희일, 김정구, 유상곤 감독이 '성'이라는 화두를 독특한 화법으로 풀어낸 디지털 장편 옴니버스 영화로, 28일 인터넷 상영 이후 오프라인 극장으로 상영 범위를 넓혀 갈 계획이라 한다.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