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이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자신의 몸을 던진 故 이수현의 이야기를 다룬 감동의 실화 <너를 잊지 않을 거야>(수입:㈜예가엔터테인먼트/배급:롯데쇼핑㈜롯데엔터테인먼트)가 국내에 개봉된다.
<너를 잊지 않을 거야>는 2001년 겨울, 술에 취해 선로에 떨어진 일본인을 구하기 위해 달리는 지하철로 뛰어든 한국청년 이수현의 우리가 몰랐던 거짓말 같이 아름다운 감동실화.
<폭력써클><사랑니> 등의 영화와 <개와 늑대의 시간>의 드라마로 인상 깊은 연기를 펼친 이태성이 ‘이수현’ 역을 맡았으며, 그와 함께 싱그러운 사랑을 나누는 상대역으로는 일본의 록밴드 ‘하이 앤 마이티 컬러’ 의 보컬인 마키가 출연하면서 주제가까지 불렀다.
이밖에도 <세븐 데이즈><박수칠 때 떠나라>로 개성 넘치는 연기를 보여준 정동환과 영화 <청춘만화><극장전>에서 활약한 중견연기자 이경진, <웰컴 투 동막골> <와일드 카드>에 출연한 서재경, <20세기 소년><도쿄!><쉘 위 댄스> 등의 작품으로 익숙한 일본의 대표배우 다케나카 나오토와 모델이자 배우인 청춘스타 요시오카 미호 등 일본 스타들도 대거 등장한다.
일본에서는 지난해 개봉하여 장기간 박스오피스 10위권 안에 머물며 일본열도를 감동시켰다. 당시 영화를 통해 이수현을 기리는 특별 추모시사회가 열려 일본 천황 부부까지 참석하고 30분간 기립박수를 받는 등 일본 사회에 큰 반향을 불러 모았다.
잊을 수 없는 故 이수현의 감동실화 <너를 잊지 않을 거야>는 오는 10월 30일 개봉한다.
2008년 9월 25일 목요일 | 글_한대수 기자(무비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