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11참사를 담은 `WTC`는 테러 당시 무너진 쌍둥이 빌딩 속에 갇혔던 두 경찰관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 당시부터 사고 유가족들과 제작하기에는 다소 이르다는 언론의 우려에도 올리버 스톤 감독이 특유의 뚝심을 발휘 완성시킨 작품. 니콜라스 케이지와 마이클 페나가 경찰관으로 열연했으며, 매기 질렌홀 등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5위 역시 새로 개봉한 영화 <펄스>가 차지했는데 인터넷을 통해 실제세계 너머의 영적 세계로 접속하는 내용을 그린 이 영화는 지난주 유일한 공포영화였던 <디센트>를 8위로 밀어냈다. 팀 앨런 주연의 가족영화 <줌>이 7위, 화려한 등장과는 달리 빠른 하락세를 보이는 <마이애미 바이스>와 <몬스터 하우스>가 top10의 마지막을 장식했다. 다음주에는 사무엘 잭슨 주연의 테러 스릴러 <스네이크스 온 어 플레인(Snakes on a Plane)>와 스티브 핑크 감독의 <억셉티드 (Accepted)>가 개봉을 앞두고 있어 새로 개봉한 영화의 선전을 기대해 본다.
1. Talladega Nights: The Ballad of Ricky Bobby (1)
2. Step Up (N)
3. World Trade Center (N)
4. Barnyard: The Original Party Animals (2)
5. Pulse (N)
6. Pirates of the Caribbean: Dead Man's Chest (3)
7. Zoom (N)
8. The Descent (5)
9. Miami Vice (4)
10.Monster House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