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방과후 옥상)(제공: 케이앤엔터테인먼크/ 제작 씨네온 엔터테인먼트)이 화제가 됐던 ‘봉폴레옹’ 포스터에 이어 ‘봉폴레옹’ 포스터 B컷 포스터를 공개했다.
오토바이와 멀머리 인형으로 한껏 비장함을 뿜어낸 봉태규의 코믹연기가 빛을 발하는 B컷 포스터에서, 끌려 올라가 살아 내려온다는 추억의 장소 ‘방과후 옥상’이 떠오른다면 당신은 고등학교 제대로 다닌 거다.
자크루이 다비드의 명화 '알프스를 넘는 나폴레옹'을 패러디한 포스터를 위해 제작진이 동원한 소품 중, 1차로 공개되었던 말 모형 외에 눈길을 끄는 소품은 바로, ‘오토바이 말’. 이번 포스터촬영에 사용된 말머리인형은 최신식 오토바이 앞부분에 들어맞게끔 제작되었으며, 색깔 역시 명화 속 백마의 느낌을 살린 흰색으로 만들어졌다. 촬영현장에는 하늘을 향해 뻗어가는 느낌을 재현하기 위해 오토바이 지지대가 설치되어, 마치 허공을 향해 날아오르는 듯한 느낌을 연출하였다.
또 다른 말소품은 인형극에 자주 등장하는 ‘몸통부착식 말인형’! 말 다리는 없고, 스스로 두발로 지탱하고 서있는 형태로, 인형을 직접 붙잡고 지지해야 했다. TV 속에서 보았던 인형극 속 말이 주는 귀여운 느낌과 유화느낌으로 제작된 배경그림의 웅장함이 절묘한 매치를 이뤄 한 껏 웃음을 자아낸다.
억세게 운 나쁜 고딩 ‘남궁달’의 방과후 옥상 피하기 대작전 <방과후 옥상>은 3월 16일 개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