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흥행가 최고의 화제는 단연 톰 행크스 주연의 [캐스트 어웨이]의 흥행 기록. 미국 개봉 당시 박스 오피스 3주 연속 1위를 기록한 화제작 [캐스트 어웨이]의 흥행 몰이는 국내 극장가에서도 계속되고 있다. 2월 3일 국내에서 개봉한 이후 지난 주말인 3월 4일 까지 연속 5주 흥행가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것. 이 기록은 [버티칼 리미트]의 3주 연속 1위보다 2주가 더 많은 기간이다.
[캐스트 어웨이]는 평일 평균 1만2천 여명의 관객을 꾸준히 동원하고 있으며, 지난 주말에는 3만 2천명의 관객을 동원하여 박스 오피스 5주 연속 1위 자리를 굳혔다. 이는 톰 행크스가 아카데미 사상 최초로 남우주연상 3회 수상이 확실시 되는 가운데, 이러한 흥행몰이는 아카데미 시상식 이 있을 3월 25일 이후에도 계속 되리라 예상된다.
CJ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송기선 팀장은 “'캐스트 어웨이' 개봉 이후에도 여타의 많은 작품들이 개봉하였지만 관객들의 발길을 끄는 것 역시 톰 행크스 연기와 작품의 감동이며, 이러한 흥행몰이는 당분간 계속 되리라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톰 행크스의 뛰어난 연기, 관객을 압도하는 스케일, 눈물을 감출 수 없는 감동. 이 모든 것이 어우러진 2001년 최고의 블록버스터 <캐스트 어웨이>로 향하는 관객의 발길이 언제까지 계속될지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