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 조직의 기습에 깊은 산사로 몸을 숨긴 간달들과 그들로부터 절을 지키려는 스님들 간의 유쾌한 대결을 그린 휴먼 코미디 [달마야 놀자]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 발매됐다. 이번 사운드 트랙 발매에 앞서 예고편으로 먼저 관객들을 찾은 메인곡 '달마야 놀자' 는 홈페이지 등을 통해 '누구의 노래냐?', '마지막의 목소리는 누구냐?' 는 등 초미의 관심이 되어 왔었다. 음반 발매가 늦어지자 더욱 더 최고의 핫이슈를 낳았던 이번 앨범은 박정현, 양파, 김조한, 신승훈등의 앨범에 참여해 왔던 신예 감덕윤이 프로듀싱을 맡아 경쾌하고 파워풀한 다양한 곡들을 선보이고 있다.
주제곡 '달마야 놀자' 는 우리에게 익숙한 'How Gee' 의 멜로디를 섹소포니스트 대니정이 연주하고, 이에 신인 ODC, Snazzy 의 랩과 보컬이 어우러져 빠른 템포의 신나는 힙합 스타일로 재탄생시켰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달마야 놀자!" 라는 메인 랩 뒤의 "관세음보살! 삶은 인생무상! 우리 모두 같이 놀자!" 와 같이 불경을 암송하는 듯한 재미있는 염불랩(?). 랩으로 부르는 염불곡은 대사 곳곳에 의외의 재미를 심어주며 시종일관 듣는 이의 귀를 즐겁게 해준다. 거기에 노스님역의 김인문씨의 음성이 들어간 기발한 엔딩 부분에서는 박장대소 하지 않을 수 없다. 랩과 김인문씨의 특유의 음성이 절묘하게 어울리면서 웃음을 더욱 배가시키는 것.
이외에도 박기영이 보컬을 맡은 흥겨운 펑크락 'Waiting For Me?' 와 감각적인 팝 발라드 'Forever With You (천사의 시)', '같은 하늘' 등이 수록되어 있다. 이중에서 특히 주목할만한 노래는 박기영의 'Waiting For Me?' 로 영화의 끝부분에 주제곡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박기영 특유의 시원한 보이스가 소프트하지만 흥겨운 음악과 함께 화음을 맞추어 즐거움을 선사한다.
박신양, 정진영, 박상면, 강성진, 김수로, 홍경인등 연기파 배우들이 선보일 코믹 연기에 더욱 생동감을 불어넣을 개성있고 세련된 영화 음악이 [달마야 놀자] 에 조연 몫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