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최고의 친구 도라에몽 컴백! 국내 미공개 레전드 원작 36년 만의 리메이크로 기대감 UP! 액션 전문 제작진 & CG 프로덕션 참여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연출!
여름방학 최고의 친구 도라에몽의 41번째 시리즈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우주소전쟁 2021>로 오는 8월 3일 컴백한다. 도라에몽과 친구들의 역대급 우주 모험을 담고 있는 이번 작품은 도라에몽 시리즈 중 국내 미공개작인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우주전쟁>(1985)을 리메이크한 작품으로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원작은 일본에서 극장판 도라에몽 전체 시리즈 중 가장 좋아하는 작품을 묻는 설문 조사에서 전체 9위(출처: 랭킹 사이트 네토라보)를 차지하며 꾸준히 명작으로 언급되는 작품이다.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여전히 많은 관객들에게 사랑받는 작품을 36년 만에 리메이크한 만큼 뜨거운 관심을 모은 이번 영화는 일본 개봉 당시 동시기 개봉작 <더 배트맨>을 제치고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하며 220만 이상 관객을 동원하는 등 높은 흥행 스코어로 화제를 모았다.
여기에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남극 꽁꽁 대모험>,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신공룡> 등 다수의 도라에몽 시리즈 원화를 담당한 인기 애니메이터이자 <기동전사 건담 AGE>를 연출한 야마구치 스스무가 극장판 첫 감독을 맡았고,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보물섬>,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달탐사기>와 <기동전사 건담 디 오리진>의 음악을 담당한 핫토리 타카유키 음악감독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액션 전문 제작진의 참여로 더욱 업그레이드된 작화와 연출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높이는 가운데, 일본을 대표하는 CG 프로모션 시로구미까지 참여해 최신 3D CG 기술로 화려해진 액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일본에서는 도라에몽 시리즈 최초로 돌비시네마 상영하며 풍성하고 역동적인 음향 등 더욱 발전된 기술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고조시킨다. 이렇듯 국내 미공개 레전드 극장판의 리메이크로 돌아온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우주소전쟁>은 업그레이드된 재미와 감동으로 여름방학 극장가를 사로잡을 것이다.
이번엔 우주다! 손바닥만 한 사이즈 우주인이 나타났다?! 스몰라이트부터 벽지 비밀기지까지 다양한 비밀도구와 함께하는 도라에몽과 친구들의 역대급 우주 어드벤처!
도라에몽이 새로운 우주 에피소드로 극장을 찾는다. 2021년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신공룡>에서 선사했던 백악기로 떠나는 시간 여행에 이어 이번에는 우주로 배경을 넓혀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어드벤처를 펼칠 예정이다. 도라에몽 시리즈는 22세기 미래에서 진구를 도와주러 온 고양이 로봇 도라에몽을 주인공으로 한 최고의 SF 애니메이션으로 시공간을 넘나드는 다양한 배경이 등장한다. 이번 작품은 국내 극장 개봉한 극장판 기준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우주영웅기>(2015)에 이어 7년 만에 찾아오는 우주 에피소드로 기대를 모은다.
이번 작품에는 커다란 우주의 작은 별 ‘피리카’의 새로운 캐릭터들이 도라에몽과 친구들의 모험에 함께한다. 진구 앞에 나타난 손바닥만 한 우주인 ‘파피’는 작은 별 ‘피리카’의 대통령으로 반란군을 피해 도망치던 중 도라에몽과 친구들을 만나 특별한 우정을 쌓는다. ‘파피’의 반려견이자 든든한 조력자로 등장하는 ‘로코로코’는 커다란 녹색 귀를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는 수다스러운 매력의 캐릭터로, 영화 속 신스틸러로 활약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편 ‘파피’를 노리는 악당들 역시 우주 전함을 이끌고 지구에 찾아와 역대급 대결을 펼치며 스릴 넘치는 어드벤처를 통해 긴장감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지구를 닮은 듯한 모양에 토성처럼 고리를 가지고 있는 작은 별 ‘피리카’의 모습과 다양하게 펼쳐지는 우주의 배경들은 신비로운 분위기로 버라이어티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또한 호기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비밀도구들의 등장도 예고되어 있다. 자유자재로 작아질 수 있는 스몰라이트부터 생각한 대로 개조할 수 있는 천재 헬멧, 어떤 것이든 만들 수 있는 기술 장갑까지 여러 비밀도구들이 과연 어떤 활약을 펼칠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이외에도 인기 비밀도구 어디로든 문을 비롯해, 모두와 소통할 수 있게 만드는 통역 곤약, 불에 타도 끄떡없는 신비한 벽지 비밀기지, 무엇이든 로봇으로 만들어주는 로봇돌이까지 우주 어드벤처에 걸맞은 신기한 비밀도구들이 총출동해 관객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도라에몽의 역대급 우주 어드벤처를 담은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우주소전쟁 2021>은 여름 대표 애니메이션다운 거대한 스케일로 돌아와 올여름 극장가를 사로잡을 것이다.
우주인과 지구인, 종족을 뛰어넘은 따뜻한 우정 이야기! 갈등을 뛰어넘어 성장하는 ‘진구’와 ‘파피’의 모습으로 남녀노소 공감하는 감동 메시지!
<극장판 도라에몽: 진구의 우주소전쟁 2021>은 작은 별 ‘피리카’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손바닥만 한 우주인 ‘파피’와 함께 떠나는 도라에몽과 친구들의 스페이스 어드벤처로 종족을 뛰어넘은 따뜻한 우정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로 재미와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진구가 주운 작은 로켓 안에서 등장한 손바닥만 한 우주인 ‘파피’는 초미니 사이즈이지만 ‘피리카’ 별의 대통령이라는 사실로 도라에몽과 친구들을 놀라게 한다. 비밀도구 스몰라이트로 ‘파피’ 만큼 작아져 새로운 세상을 경험한 도라에몽과 친구들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진한 우정을 쌓는다. 그러던 중 ‘파피’를 쫓는 반란군 ‘드라코루루’가 우주 전함을 타고 지구로 내려와 도라에몽과 친구들을 위협하자, 이에 책임감을 느낀 ‘파피’는 홀로 반란군에 맞서고자 한다.
이번 작품은 거대하고 신비로운 우주를 배경으로 하는 만큼 화려한 볼거리를 자랑하며 우정과 성장에 대한 교훈적인 메시지까지 담고 있다. ‘피리카’의 평화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앞장서는 ‘파피’는 소년 대통령답게 의젓하고 리더십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반면 도라에몽과 친구들은 홀로 모든 책임을 지려는 ‘파피’의 곁에서 ‘함께라면 뭐든지 할 수 있다’라며 함께 힘을 합쳐 어려움을 헤쳐나가는 특별한 우정으로 뭉클함을 전한다. 서로 다른 모습이지만 서툰 부분을 채워주며 함께 성장하는 ‘파피’와 친구들의 우정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