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의 연기 괴물들이 뭉쳤다! 이성민-유재명-전혜진-최다니엘, 폭발적인 연기 시너지!
<비스트>는 대한민국 최고의 연기 괴물 이성민, 유재명을 필두로 전혜진, 최다니엘까지 캐스팅만으로도 믿고 볼 수 있는 라인업을 완성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먼저, 장르불문 다양한 작품 행보를 이어온 이성민은 지난해 <공작>을 통해 올해의 영화상, 백상예술대상을 비롯, 국내 유수 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거머쥐었으며, <목격자>에서는 긴장감 넘치는 스릴러 연기로 여름을 사로잡은 바 있다. 자타공인 믿고 보는 배우로 완벽하게 자리매김한 이성민이 살인마를 잡기 위해 또 다른 살인을 은폐한 강력반 에이스 ‘한수’로 분해 전무후무한 연기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릴러 영화 <베스트셀러>와 <방황하는 칼날>에 이어 <비스트>까지 세 편 연속 이성민과 함께 작업한 이정호 감독은 “‘한수’는 폭발 직전 감정의 경계를 넘나드는 인물인데, 이성민의 표현력이 굉장히 뛰어났다. 서로 말을 하지 않아도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었다”고 밝혔으며, 이성민은 “계산하고 하는 것이 아닌 본능적으로 연기했다”고 덧붙여 캐릭터를 한층 입체감 있게 표현해낼 그의 활약에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스크린과 TV를 종횡무진하며 대중들의 신뢰를 얻고 있는 흥행 블루칩 유재명이 ‘한수’에 맞선 강력반 2인자 ‘민태’ 역을 맡았다. ‘한수’의 살인 은폐를 눈치챈 라이벌 형사 ‘민태’를 완벽하게 소화한 유재명은 “겉은 차갑지만 속은 욕망의 들끓음을 갖고 있는데, 그런 부분들을 중점으로 고민하며 연기에 임했다”고 전했다. 이정호 감독 역시 “한국에 이런 배우가 있구나 싶었다. 강하면서도 부드럽고 섬세한 연기에 감탄했다”고 언급해 유재명이 ‘민태’를 표현하기 위해 들인 노력을 엿볼 수 있게 했다.
한편, 전혜진은 희대의 살인마를 잡을 결정적 단서를 쥔 마약 브로커 ‘춘배’를 연기한다. ‘춘배’는 ‘한수’를 비롯해 ‘민태’까지 혼란에 빠트리는 인물로, 첫 등장부터 강렬한 존재감으로 몰입도를 한층 끌어올릴 것이다. 파격적인 연기 변신임에도 제 옷을 입은 듯한 놀라운 소화력을 보여줄 전혜진은 한국 영화에서는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캐릭터를 만들어내고자 스타일링부터 말투까지 많은 공을 들였다. 이정호 감독은 “단언컨대 전혜진 이외에는 누구도 할 수 없는 캐릭터”라고 강조, 이번 <비스트>를 통해 열연을 펼칠 전혜진의 행보에 궁금증을 더한다.
‘한수’의 패기 넘치는 강력반 후배 ‘종찬’은 끊임없는 도전을 이어가며 자신만의 독보적인 연기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충무로 다크호스 최다니엘이 맡았다. 형사들만의 생활감이나 행동 등에서 자연스러움이 묻어나올 수 있도록 신경 썼다는 그는 ‘한수’ 역의 이성민과의 빈틈없는 연기 호흡으로 극을 더욱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이처럼 대한민국 영화계에서 대체불가 연기력을 지닌 개성 강한 네 배우가 선보일 치열한 연기 대결은 극의 긴장감과 몰입도를 최고조로 끌어올리며 폭발적인 시너지를 선사할 것이다.
올 여름을 열 첫 번째 범죄 스릴러! 압도적 몰입감 & 예측불허의 전개 & 강렬한 비주얼의 범죄 스릴러 탄생!
희대의 살인마를 잡을 결정적 단서를 얻기 위해 또 다른 살인을 은폐한 형사 ‘한수’와 이를 눈치챈 라이벌 형사 ‘민태’의 쫓고 쫓기는 범죄 스릴러 <비스트>가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영화 <비스트>는 이성민과 유재명, 전혜진, 최다니엘 등 대한민국 최고 연기 괴물들이 선사할 압도적인 몰입감부터 한 치 앞도 예상할 수 없는 예측불허의 전개, 보는 이의 두 눈을 사로잡을 강렬한 비주얼로 묵직한 직구 같은 범죄 스릴러의 탄생을 알렸다.
강력반 에이스 ‘한수’(이성민)와 라이벌 형사 ‘민태’(유재명), 극과 극의 두 형사가 걷잡을 수 없는 곳까지 치닫게 되며 오직 <비스트>에서만 볼 수 있는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여기에 희대의 살인마를 잡을 결정적 단서를 쥔 마약 브로커 ’춘배’(전혜진)와 ‘한수’의 패기 넘치는 강력반 후배 ‘종찬’(최다니엘)이 등장해 두 형사를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이끌며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예측불허한 스토리 전개의 범죄 스릴러를 탄생시켰다.
이처럼 압도적 몰입감과 예측할 수 없는 전개의 범죄 스릴러 영화 <비스트>는 다채로운 미장센의 향연으로 장르의 개성을 한층 더 살렸다. 각 캐릭터들이 극적인 순간에 처했을 때 발산되는 강렬한 레드부터 서늘한 느낌을 주는 블루까지 다양한 색채의 조명을 활용했다. <비스트>부터 <범죄도시>, <비밀은 없다> 등 범죄 스릴러 작품들의 조명을 담당해 온 최종하 감독은 “이번 영화의 조명은 과감하다. 채도가 높은 강렬한 컬러의 조명은 ‘한수’와 ‘춘배'에게, 채도가 빠진 차가운 컬러의 조명은 ‘민태’에게 설정해 캐릭터들의 입체감을 돋보이게 했다”고 전해 기대를 높였다. 여기에 몽환적이고 비밀스러운 느낌을 주는 연무를 적극 활용해 다채로운 컬러감의 조명들이 비추고 있는 캐릭터들의 분위기를 한층 독보적으로 구현해냈다.
이처럼 장르 특유의 묵직한 분위기와 그에 어우러진 캐릭터들의 강렬한 비주얼, 그리고 극으로 치닫는 두 형사의 관계는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강렬한 몰입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다.
대한민국과 프랑스 최고의 제작진이 완성한 글로벌 프로젝트! <안시성> 스튜디오앤뉴 X 프랑스 최고 제작사 고몽 <범죄도시>, <비밀은 없다>, <마녀>의 베테랑들이 뭉친 웰메이드 영화!
영화 <비스트>를 더욱 기대케 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대한민국과 프랑스 최고의 영화 제작사가 협업하고, 충무로 최정상 제작진이 한자리에 모인 글로벌 프로젝트이기 때문이다.
<비스트>는 지난해 544만 명의 관객들을 사로잡은 액션 블록버스터 <안시성>을 제작한 스튜디오앤뉴와 <레옹>, <제 5원소> 등으로 명성이 높은 프랑스 대표 제작사 고몽이 힘을 합친 작품으로 일찍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특히, 고몽은 <비스트>의 원작이자 2005년 프랑스 자국영화 최고 관객수를 동원한 <오르페브르 36번가>의 제작사이다. 원작이 치밀한 구성과 전개로 흥행과 평단 두 마리 토끼를 성공적으로 잡은 프랑스 명작이라는 점은 <비스트>의 완성도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킨다. 고몽은 유럽과 미주 지역에서 <비스트>의 글로벌 세일즈를 맡아 한국과 프랑스의 합작 프로젝트를 세계적으로 알리며 국제 영화제 마켓에서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고몽은 “<비스트>는 강렬하고 스릴 넘치며 깊은 여운까지 있다. 라이벌 형사들의 강렬한 격돌로 최고의 스릴을 선사한다. 원작에 대한 최고의 경의다”라고 찬사를 보내 웰메이드 범죄 스릴러의 탄생을 예상케 한다.
여기에 <범죄도시>, <비밀은 없다>, <마녀> 등에 참여한 충무로 베테랑 제작진이 가세해 촬영과 미술, 조명, 음악까지 이번 작품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다. 먼저, 탁월한 촬영 감각을 발휘해온 주성림 촬영 감독은 “이 영화만의 매력적이면서도 묘한 분위기가 있다. 그것을 잘 구현하고자 렌즈 선택부터 인상적인 앵글을 찾는 등 많은 부분에서 공을 들였다. 상황 속으로 빨려 들어가듯 집요한 카메라의 움직임을 담았다”고 언급해 영화 속 등장하는 다양한 공간과 비주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뿐만 아니라 홍주희 미술 감독, 최종하 조명 감독, 모그 음악 감독이 참여, 디테일은 물론 극의 긴장감을 높이는 조명 설계, 캐릭터의 감정 변화를 고스란히 담아내는 스타일과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처럼 각 분야 최고 제작진들의 뜨거운 열정과 오랜 노력에서 탄생한 영화 <비스트>는 예측불허의 스토리와 캐릭터, 비주얼까지 완벽하게 결합되어 올 여름 관객들의 눈과 귀를 만족시키는 영화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극의 긴장감과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배경&공간의 힘! 캐릭터들의 욕망과 감정이 폭발하는 전국구 로케이션 비하인드 스토리!
<비스트>의 프로덕션 준비 과정에 있어 이정호 감독과 제작진이 가장 긴밀하게 이야기를 나눴던 부분 중 하나는 바로 로케이션이었다. 배경과 공간이 주는 힘이 극의 긴장과 몰입감을 극대화한다고 판단했고 이에 인천, 안산, 횡성, 대구, 춘천 등 전국 각지에서 적절한 장소를 섭외, 인물과 상황에 맞는 공간 세팅에 상당한 노력을 기울인 것. 또한 장소를 선택함에 있어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하기 위해 노력한 것은 물론 캐릭터의 욕망과 특성을 반영하고자 했다.
# 모든 것은 여기서 시작되었다 - 인천 갯벌
영화 초반의 살인사건 피해자 사체가 처음 발견되는 곳은 인천 갯벌이다. 이곳은 영화 속 인물들이 가진 욕망의 시발점이 되는 장소로, 갯벌의 질퍽질퍽한 특성을 통해 범인을 잡고자 하는 본능을 일깨우고 사건에 집요하게 매달리는 ‘한수’와 그에게 뒤쳐지고 싶지 않은 ‘민태’의 욕망을 부각하는 데 일조한다. 뿐만 아니라, 갯벌 특유의 찬 바닷바람까지 스크린에 그대로 담아내 영화의 강렬하고 묵직한 톤 앤 매너는 물론 극 중 인물들의 얽히고설키는 감정의 무게에 더욱 힘을 싣는다. 이에 대해 주성림 촬영감독은 “인천만이 가지고 있는 묘한 분위기가 있다고 생각한다. 인천 갯벌만의 특성과 분위기를 잘 포착하려고 노력했다”고 밝혀 첫 장면부터 깊은 인상을 선사할 영화에 대한 기대를 모은다.
# ‘한수’ VS ‘민태’의 폭발하는 감정과 서스펜스 - 대구 창신아파트
살인사건의 유력 용의자의 주거지로 등장하는 창신아파트 역시 주목할 필요가 있다. 수많은 범죄자들과 조직폭력배들이 살고 있는 이곳은 범인을 잡기 위해 뛰어든 ‘한수’와 ‘민태’를 비롯한 인천 경찰서의 강력반 모두가 생사를 오가게 되는 치열한 싸움을 벌이는 장소로 긴장감 넘치는 액션이 펼쳐지는 공간이다. 이정호 감독은 “범인을 잡고자 하는 인물들의 욕망이 극대화된 상황에서 많은 사건들이 벌어지는 곳인 만큼 오래된 아파트가 필요했는데 찾기 쉽지 않았다. 다행히 마지막까지 고생해서 찾을 수 있었고, 처음 의도했던 바들을 구현해내게 되었다”라고 강조해 두 형사의 감정이 폭발하고 긴장감 넘치는 액션이 펼쳐질 창신아파트는 과연 어떤 곳일지 궁금증을 높인다.
# 내면의 욕망이 분출되는 은밀한 공간 - 레드 바
영화 속 레드 바는 다양한 인물들이 오가는 장소로, 캐릭터들의 특성과 욕망 그리고 이를 공간 곳곳에 표현하기 위해 노력한 미술팀의 섬세한 작업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이다. 여기서 주의 깊게 볼만한 점은 레드 바가 보통 사람들의 눈에는 띄지 않을 정도로 숨겨져 있어 아는 사람만이 찾아갈 수 있다는 것이다. 이는 은밀하게 감춰져 있는 그 공간에서만큼은 각 인물들이 자신의 본연에 가까운 모습은 물론, 겉으로는 드러내지 않았지만 내면에 감춰두었던 욕망을 표출하기에 충분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 끝을 알 수 없는 몽환적이고 비밀스러운 공간 - 횡성 숲 속
<비스트>에는 안개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장면이 많다. 숲 속 씬은 앞을 분간할 수 없을 정도의 연무가 펼쳐져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동시에 보는 이의 시선을 더욱 사로잡는다. 어두운 숲 속 특유의 비밀스럽고 가라앉은 분위기와 이에 더해진 자욱한 연무는 극한의 상황에 치달은 ‘한수’와 ‘춘배’ 사이에서 벌어질 예측불허의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하며 긴장감을 최대치로 끌어올린다.
색감 활용부터 조명, 음악까지 기존의 틀을 깨는 과감한 선택! 어디서도 본 적 없는 <비스트>만의 색다른 미장센!
보다 순수하게 장르적인 접근을 시도한 이정호 감독은 “내적으로 무게감 있는 영화이기 때문에 외적인 분위기를 올리기 위해 더 과감하게 만들고자 했다”며 다채로운 색감부터 조명과 음악에 이르기까지 과감하고 색다른 미장센으로 <비스트>를 완성했다.
먼저, <비밀은 없다>, <제보자> 등에서 활약한 홍주희 미술감독은 “안개와 원경을 활용해 도심의 느낌을 살렸고, 각 캐릭터가 가진 본능적인 면이 공간에 녹았으면 해서 내부 공간에는 다채로운 색감을 사용했다”며 다양한 고민과 노력으로 탄생한 <비스트>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기존의 틀을 깨는 과감한 미술이 돋보이는 공간들은 각 캐릭터의 본능적 성격은 물론 극한의 상황에 놓인 인물들의 감정에 완벽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범죄도시>, <비밀은 없다>의 최종하 조명감독은 캐릭터와 공간에 확실한 색감과 대비를 만들어내기 위해 많은 공을 들였다. 형사들과 정보원의 은밀한 소통이 이루어지는 레드 바는 남성적인 분위기와는 상반된 보랏빛과 붉은빛의 컬러 테마를 선정해 보다 관능적이고 긴장과 여유를 동시에 선사하는 이색적 공간으로 완성되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다. 또한, 푸른빛과 붉은빛 등 강렬한 색감과 극명한 대비를 주는 조명은 궁지에 몰린 형사 ‘한수’(이성민)와 ‘민태’(유재명)의 심리상태를 효과적으로 표현해냈다.
뿐만 아니라 <범죄도시>의 주성림 촬영감독은 다양한 색채를 담은 조명과 공간, 캐릭터까지 색다른 방식의 미장센을 담아내기 위해 ‘아나모픽 렌즈’를 택했다. ‘아나모픽 렌즈’로 촬영하게 되면 빛 반사로 인해 푸른빛 색감, 독특한 배경 흐림 효과가 생긴다. 주성림 감독은 “영화를 클래식하게 표현하려는 고민 끝에 시네마스코프(와이드스크린 방식에 따른 대형 영화)가 처음 나왔을 때 쓰이던 아나모픽 렌즈를 전반적으로 사용했다”며 카메라 렌즈부터 앵글까지 많은 고민을 거듭한 끝에 완성된 색다른 범죄 스릴러 영화 탄생 비화를 밝혔다.
또한, <마녀>, <범죄도시>, <더 킹> 등 굵직한 한국영화에 참여하며 감각적인 음악으로 존재감을 입증한 모그 음악감독은 과감한 미장센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면서도 장르적 표현의 균형을 완성하는데 공을 들였다. 모그 음악감독은 장르의 순수한 접근을 위해 “기존의 다른 영화에서는 사용하기 쉽지 않았던 드라이한 느낌의 음악들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묵직하면서도 오싹한 분위기를 극대화 시켰다. 반면, 쫓고 쫓기는 인물들의 상황 속에서는 궁지에 몰린 초조한 심리를 극대화시킨 음악을 탄생시켰다.
독특한 리듬과 숨죽이게 만드는 템포의 완급조절 등 섬세한 작업을 통해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할 <비스트>는 과감하고 차별화된 미장센을 완성해 웰메이드 범죄 스릴러의 탄생을 알린다.
본능적인 리얼리티 액션! 몸으로 부딪히는 액션은 물론, 캐릭터의 드라마 담은 감정 액션까지!
범죄 스릴러 <비스트> 특유의 본능적이고 감각적인 리얼리티 액션은 장르적 쾌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살인사건의 범인을 쫓는 극한의 상황 속에서 몸과 몸이 부딪히는 액션부터 얽히고설킨 인물들의 폭발하는 감정 액션까지 올 여름을 여는 첫 번째 범죄 스릴러다운 생동감 넘치는 재미를 선사한다.
<범죄도시>, <비밀은 없다> 등 많은 작품을 통해 스타일리시한 내공을 드러낸 주성림 촬영감독은 인위적이지 않은 날것의 느낌을 찾는 데 많은 공을 들였다. 좁은 아파트 골목에서 형사들과 대규모 범죄 조직이 아파트에서 격돌하는 장면은 날 것의 리얼리티 액션을 보여주기 위해 흔들리는 무빙샷으로 완성했으며, 규모감이 돋보이는 떼 싸움 장면에선 부감샷을 활용해 긴장감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쫓고 쫓기는 캐릭터들의 본능적인 액션은 스태프는 물론 배우들까지 끝없는 고민과 논의를 통해 탄생할 수 있었다.
몸과 몸을 부딪히는 격렬한 액션 뿐만 아니라 점차 궁지로 서로를 몰아가는 상황 속에 놓인 캐릭터들의 드라마를 고스란히 담은 감정 액션 또한 폭발적인 긴장감을 선사한다. 강력반 에이스 ‘한수’는 살인을 은폐해주는 대가로 살인마에 대한 정보를 얻지만, 이를 눈치챈 라이벌 형사 ‘민태’에게 쫓기며 폭주하는 감정을 흔들리는 눈빛과 주체할 수 없는 손의 떨림 등으로 끊임없이 분출한다. 살인사건을 중심으로 한 ‘한수’와 ‘민태’의 일촉즉발 심리전은 서스펜스를 극대화하는데, 주성림 촬영감독은 “인물들을 표현하는 데 있어 한 걸음 더 들어가서 집요하게 물고 늘어져서 묘사했다”며 장르적인 쾌감과 재미를 더하기 위한 노력을 언급했다. 또한, 이성민은 “한 장면에서는 숨을 쉬지 않고 연기할 만큼 긴장하고 촬영했다”고 밝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선사할 폭발적 감정 액션을 강조해 기대감을 높인다. 이처럼 <비스트>는 날 것의 맨 몸 액션부터 인물의 내면을 깊숙하게 파고드는 감정 액션까지 다양한 액션을 통해 범죄 스릴러 장르가 줄 수 있는 최대한의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을 예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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