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은실이(2011)
제작사 : KAFA FILIMS / 배급사 : CJ 엔터테인먼트
공식홈페이지 : http://www.kafafilms.com

은실이 예고편

씁쓸한 시골 마을의 진실 ★★★  codger 13.09.15
재미있겠다 보고 싶다~ ★★★★  acnzel 12.03.12
넘 재미있는 최고의 영화이며 많은 여운이 남는 영화!!! ★★★★★  cjdgns7894 12.03.09



2012년 애니메이션판 ‘도가니’ <은실이>가 또 한번 세상을 분노케 한다!

작년 한국사회를 충격에 빠뜨린 영화 <도가니>는 가히 '도가니' 열풍을 일으키며 국회는 일명 '도가니 법'으로 불리던 '장애인-아동 성폭행 공소시효 폐지법'을 통과시켰다. 한 편의 영화가 사회에 미친 파장은 엄청 났으며 그 여운은 아직도 관객들을 맴돌고 있는 가운데 2012년 애니메이션판 '도가니'가 또 한번 세상을 놀라게 할 예정이다. 바로 <은실이>. 영화는 지체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성폭행 사건에 대한 사회비판적인 스토리를 담고 있다. 성인 애니메이션을 표방하며 이전의 국내 애니메이션에서는 거의 다루지 않았던 사회의 어두운 면을 신랄하게 파고든 <은실이>는 정신지체장애인인 은실이가 친부도 모르는 아이를 낳고 그 자리에서 목숨을 잃는 충격적인 장면으로 시작된다. 때마침 오랜만에 고향인 시골마을에 온 은실의 동창인 인혜가 은실이 아이의 친부를 찾아 나서며, 과거 은실이가 겪었던 충격적인 사건들이 하나씩 그 모습을 드러낸다. 여성 감독들의 시선으로 성폭행사건을 다루었다는 점에서도 그 남다른 스토리 전개를 기대케 한다.

2011년 대표 애니메이션 <마당을 나온 암탉> <돼지의 왕>, 2012년은 <은실이>다!

2011년은 한국 애니메이션 영화의 희망을 발견할 수 있었던 한 해였다. 한국 애니메이션의 쾌거로 불리며 애니메이션 사상 최다 관객 220만명을 동원하며 흥행 역사를 쓴 <마당을 나온 암탉>, 중학교 교실을 배경으로 한국 사회의 계급구조를 그리며 대한민국 애니메이션 최초 잔혹 스릴러 장르를 표방한 저예산 애니메이션 <돼지의 왕> 등 애니메이션 장르가 영화계에 파란을 일으키며 흥행의 선두에 나섰다.
그 뒤를 이어 2012년 한국 애니메이션계 희망의 포문을 열 그 첫번째 작품인 <은실이>는 사회적 약자인 정신지체장애인 은실이가 사람들의 관심 밖에서 무방비로 고통을 당할 수 밖에 없는 잔인한 현실을 또 한번 그림으로 스크린에 담았다. 김선아, 박세희 두 명의 여성감독이 의기투합한 이번 작품은 배도 볼록 나오고 평범하게 생긴 캐릭터들이 비록 예쁘고 화려하진 않지만, 영화 속 스토리와 어우러져 지독하게 잔인한 현실감을 배가시킨다. 애니메이션 <은실이>가 <마당을 나온 암탉>과 <돼지의 왕>의 뒤를 이어 또 한번 관객들의 호평을 받게 될 지 벌써부터 주목된다.



(총 1명 참여)
codger
안타깝군.     
2013-09-15 02:44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