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 안에 갇힌 캐릭터는 이제 그만! 캐릭터와 교감하는 특별한 체험을 <판타스틱 애니월드> 3D가 열어간다!
텔레비전이나 평평한 일반 스크린을 통해서 봐오던 애니메이션과는 차원이 다른 애니메이션의 신세계가 드디어 열렸다! <판타스틱 애니월드> 3D에서는 애니메이션 캐릭터 호머 심슨이 실제로 관객들 앞을 향해 걸어오고 영화 속 악동 벌레들이 관객의 품안으로 날아드는 등 환상적 입체 체험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단순히 영화 속 캐릭터로만 여겨지던 것들을 바로 눈앞에서 손을 뻗어 금방이라도 만질 수 있을 듯 느낀다면 이는 관객으로서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애니메이션 감상 재미’가 아닐 수 없다.
영화 속, 드림웍스의 화제작 <개미>의 주인공 ‘Z’와 ‘위버’가 바에서 대화를 나눌 때 관객은 각자가 바텐더가 되어 그들의 바로 옆에서 대화를 듣고 있는듯한 친숙한 느낌을 갖게 된다. 결국 관객은 애니매이션 세상의 한 가운데에 존재하며 그 모든 것들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것이다. <판타스틱 애니월드> 3D는 이를 통해 이전에는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애니메이션의 꿈을 드디어 이뤄냈다. 마치 같은 공간 속, 바로 당신 눈 앞에서 배우가 연기를 하는 모습을 바라볼 때처럼 관객과 캐릭터 사이에 교감이 형성되도록 한 것이다.
“<판타스틱 애니월드> 3D는 단순히 화면의 크기를 떠나서 그 경험의 크기가 일반적으로 상상할 수 있는 수준을 훨씬 넘어서며, 그 어디에서도 이러한 영화관람의 기회는 없다. 정말 대단하다.”고 영화 속 캐릭터들의 목소리 연기를 맡은 성우들이 입을 모은다. 자, <판타스틱 애니월드> 3D가 제공하는 눈부신 영화적 경험과 눈과 몸을 맡길 준비가 되었는가. 이젠 관객이 경험할 차례다!
최고의 기술을 통한 순수한 시각의 힘을 만끽하라! 체험하라! 바로 눈 앞에 펼쳐지는 형형색색 캐릭터들의 향연!
컴퓨터 그래픽 애니메이션의 순수한 시각적 힘이 처음으로 거대한 아이맥스 스크린 위를 수놓았을 때, 관객들은 화려한 색체와 역동적 이미지로 가득한 시각의 향연을 최대치로 만끽할 수 있었다. 과거 <판타지아2000>을 시작으로 애니메이션은 아이맥스 기술을 통해 영화의 카테고리에서 벗어나 하나의 ‘이벤트’로서의 장을 연 것이 사실. <판타스틱 애니월드> 3D에서는 세계 최고의 컴퓨터 애니메이션 기술자들이 기존 캐릭터들을 입체적으로 재해석하여 3D 아이맥스 스크린 위에서 펼쳐놓음으로써 관객들이 진정으로 환상적인 세계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인텔이 제공한 <판타스틱 애니월드> 3D는 아이맥스 가족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첫 장편영화로 대형 포맷의 영화(large-format film)와 아이맥스의 독자적 3D기술이 가진 이점을 모두 활용, 컴퓨터 애니메이션으로는 기념비적인 작품으로 탄생할 수 있었다. 컴퓨터 애니메이션 기술의 좋은 점은 실사 영화에서는 절대 불가능한 ‘완벽한 통제력’을 가질 수 있다는 점. IMAX 3D 기술을 통하면 관객들은 화면의 어느 부분을 바라본다 하더라도 모든 것들을 매우 뚜렷하고 선명하게 볼 수 있다. 이렇게 흔치 않은 이미지의 선명함과 화면 영역 안의 모든 것들을 바라볼 수 있는 가능성은 관객을 거대한 직접성과 친근성의 환상 속으로 이끄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이다.
수많은 캐릭터들과 아이맥스 영화만의 풍부하고 웅장한 볼거리가 쉬지 않고 펼쳐지는 <판타스틱 애니월드> 3D. 흥분을 감출 수 없을 만큼 놀라운 시각적 효과와 사이버 공간만의 특별함이 만들어낸 환상의 세계가 이전에는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충격으로 다가갈 것이다!
샌디? SANDDE(Stereo Animation Drawing Device)! 보다 풍부한 입체 표현을 위해 최첨단 기술력을 빌다!
‘사이버 애니월드’를 위협하는 세 마리의 악동 벌레(Wired, Frazzled, Buzzed)들은 전통적인 컴퓨터 애니메이션 과정을 거쳐 제작된 것이 아니라 아이맥스만의 최첨단 기술인 SANDDE 시스템을 이용해 만들어졌다.
벌레들은 3D면서도 우리가 일반 애니메이션에서 볼 수 있는 형태인 셀 애니메이션(셀룰로이드에 원화를 옮겨 직접 채색을 하여 배경과 합친 후 카메라로 찍어내는 일반적인 애니메이션의 형태)처럼 보이는데 사실은 3D와 동급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SANDDE 시스템을 사용한 것이다.
일단 3D안경을 착용한 제작자들(애니메이터)이 영사기를 통해 투영되는 입체 공간을 보게 되고, 특수한 모션 캡쳐 시스템을 이용 그 공간 안에 있는 떠다니는 이미지들의 움직임을 기록하여 실제 3D공간에 그림을 그려낸다. 이렇게 탄생한 벌레들이 출현한 장면들은 CG와 실제 액션을 합성하는 것과 마찬가지의 방식으로 배경과 합성되었다.
SANDDE 애니메이션은 일반 애니메이션의 형태와 매우 흡사하게 색으로 채워진 선들을 기본으로 하지만 3D의 영역 안에 셀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심어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SANDDE 시스템은 CG 애니메이션만으로는 표현해 내기 어려운 것들, 특히나 악동 벌레들의 공격적이고 정신 없는 모습을 좀 더 잘 담아낼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애니메이션을 보다 풍부하고 역동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을 주었다.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