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터치 다운(1974, The Longest Yard)
제작사 : Paramount Pictures /

이게 오리지널 미식축구 영화 ★★★★  fadet 08.01.01
이 영화가 원작이었구나.. 이것도 보고싶은데? ㅎㅎ ★★★★  kaminari2002 05.12.11



교도관 Vs. 재소자의 목숨을 건 미식축구 대결!
골든 글로브 작품상, 아카데미 편집상 노미네이트 된 수작!
70~80년대를 풍미한 연기파 배우 버트 레이놀드의 멋진 연기!
주류 사회를 비판하는 반영웅 주인공!

로버트 알드리치 감독의 <터치 다운>(1974년)은 주 교도소의 간수로 구성된 교도관팀과 죄수로 구성된 재소자팀의 미식축구 대결을 그린 코미디 성격의 스포츠 액션 드라마다. 1975년 골든 글로브 뮤지컬 코미디 부문 작품상을 수상하고 남우주연상과 신인상 노미네이트, 아카데미에서는 편집상에 노미네이트 된 수작.
<터치 다운>의 주인공은 반영웅이다. 이는 70년대 초반 할리우드의 제작 분위기를 이어가는 식인데, 부패한 주류 사회에 대한 비판의식이 깔려 있다. <터치 다운>에서 교도소장을 필두로 한 교도관들은 매우 비열하고 권위적이고 폭력적으로 묘사된다. 그런 교도소장에 대항하는 버트 레이놀드의 연기는 매우 탁월하다. 70년대와 80년대를 풍미했던 주연급 연기파 배우 버트 레이놀드의 진국 연기를 <터치 다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롱기스트 야드> <그들만의 월드컵> 등 두 번이나 리메이크 된 흥행작!
<록키><배드 뉴스 베어즈> 등 스포츠 영화 제작의 기폭제가 된 흥행작!

아담 샌들러와 크리스 룩이 주연한 피터 시걸 감독의 2005년 작품 <롱기스트 야드>와 배리 스콜릭감독의 2001년 작품인 <그들만의 월드컵>은 모두 <터치 다운>을 원작으로 한 리메이크 영화다. 한국 영화인 <교도소 월드컵>도 이 영화에서 힌트를 얻은 작품이다. <터치 다운>은 할리우드가 스포츠 영화를 다수 제작하게 한 계기를 준 영화라 할 수 있다. 이 영화의 성공에 힘입어 그 유명한 <록키>가 제작되었고, 야구 영화 <배드 뉴스 베어즈>와 농구영화인 <패스트 브레이크> <원 앤 원>, 그리고 하키영화인 <슬랩 샷> 등이 쏟아져 나왔다.

역동적이고 실감나는 리얼리티 100%의 30분 풋볼 경기장면!

<터치 다운>의 압권은 30여분에 걸친 풋볼 경기 장면이다. 실제 선수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는데다 트릭이 아닌 실제로 몸을 충돌시키는 촬영으로 현실감을 부여했다. 영화의 주연인 버트 레이롤즈와 조연인 레이 니스키는 미식 축구 선수였다. 또 로버트 알드리치 감독 역시 미식축구광이었다. 역동적이고 힘찬 편집 스타일은 경기를 보는 내내 손에 땀을 쥐게 한다. 마이클 루치아노는 이 영화로 아카데미 편집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