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스필버그 제작, 마이클 베이 감독의 SF 블록버스터 <트랜스포머>로 할리우드의 가장 핫한 여배우 중 하나로 떠올랐다. 도도하고 매력적인 눈빛, 짙은 검은 머리의 새롭고 신선한 마스크를 소유한 그녀는 뭇 남성들을 압도하는 카리스마로 할리우드 최고의 섹스 심볼로 전세계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하우투 루즈 프렌즈>에서는 떠오르는 섹시스타 소피 메이즈로 분해 여우주연상을 받게 도와주면 하룻밤을 함께 자겠다며 시드니를 유혹하는 도발적인 모습을 무한 발산했다. 영화 속 영화 <테레사 :성녀의 탄생>에서 마더 테레사로 분해 1인 2역의 연기를 펼치는 그녀의 모습은 영화의 중요한 관람포인트. “소피에게서는 지금 활동하는 패리스 힐튼 같은 유명인들의 특징들이 명백하게 보이죠. 영화 속에서 저도 팅커벨 (패리스 힐튼의 애완견)처럼 보이는 작은 치와와를 항상 데리고 다녀요. 그 나이 또래의 유명인들의 특징들을 많이 가지고 있어요. 군중들에 둘러싸이고 하는 것들이요. 이런 연기는 제 경험에서 끌어오기도 했어요.” 라고 고백하기도 했다.
<주노>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작가 디아블로 코디의 <제니퍼의 육체>에 주인공으로 결정, <맘마미아>의 아만다 시프리드와 동성애를 연기를 하게 돼, 화제가 되었다.
이처럼 SF, 액션 등 다양한 장르를 통해 독보적인 매력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다양한 캐릭터로 연기 스펙트럼을 넓혀온 그는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 속 종군기자 ‘매기’ 역으로 한국 관객들을 찾아온다. 메간 폭스는 국경을 넘어서는 연대감과 휴머니즘을 가진 캐릭터 ‘매기’를 통해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매력을 선보였으며, 영화 <지니어스 독>에서는 한 가정을 이끄는 엄마로 분해 친근한 매력을 선보이는 동시에 현실적인 문제에 부딪힌 가장의 모습을 섬세하게 묘사하며 관객들에게 가족의 의미를 다시금 생각하도록 만든다.
Filmography <로그>(2020), <섀도우 걸>(2020), <장사리: 잊혀진 영웅들>(2019), <제로빌>(2018), <닌자터틀: 어둠의 히어로>(2016), <원초적 본능>(2015), <닌자터틀>(2014), <디스 이즈 40>(2012), <독재자>(2012), <프렌즈 위드 키드>(2011), <조나 헥스>(2010), <죽여줘! 제니퍼>(2009), <트랜스포머: 패자의 역습>(2009), <하우 투 루즈 프렌즈>(2008), <트랜스포머>(2007) 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