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마니아 태생으로 이국적이면서도 귀여운 외모를 지닌 세바스찬 스탠은 <가십걸>의 ‘카터’로 국내관객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8살 때 피아니스트인 어머니를 따라 오스트리아 비엔나를 거쳐 미국 뉴욕으로 오면서 연기를 시작하게 된 그는 <가십걸>에 함께 출연한 레이튼 미스터와의 열애설 등으로 주연 배우 못지 않은 높은 인기를 얻었다고. 그는 영화 <레이첼 결혼하다>에 이어 NBC 드라마 <킹스>의 타이틀 롤을 거머쥐는 등 활발한 연기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가십걸], <블랙 스완> 등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넘나들며 대중들을 사로잡은 세바스찬 스탠은 마블 스튜디오의 선택을 받아 ‘버키/윈터 솔져’ 역에 캐스팅되어 <퍼스트 어벤져>를 시작으로,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 <어벤져스: 엔드게임> 등에 연이어 출연하며 본격적인 스타 반열에 올랐다. <마션>, <악마는 사라지지 않는다> 등 한계 없는 장르와 연기 변신을 끊임없이 시도하는 그가 <355>에서 CIA 요원 ‘닉’ 역을 맡아 동료 ‘메이스’ 역의 제시카 차스테인과 다시 호흡을 맞춘다. ‘메이스’와 완벽한 파트너를 이루는 ‘닉’이 극중 어떤 활약을 펼칠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Filmography 영화_<악마는 사라지지 않는다>(2020), <어벤져스: 엔드게임>(2019),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2018),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2016), <마션>(2015), <캡틴 아메리카: 윈터 솔져>(2014), <퍼스트 어벤져>(2011), <블랙 스완>(2010)
드라마_[팔콘과 윈터 솔져](2021), [가십걸](200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