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편 영화 <Eight>로 영화감독으로 데뷔한 스티븐 달드리 감독은 장편 데뷔작 <빌리 엘리어트>가 58회 골든 글로브 최우스 작품상 후보는 물론, 2001년 제 7회 아카데미에서 감독상을 포함한 3부분의 후보로 지명을 받으며 전 세계에 ‘스티븐 달드리’의 이름을 널리 알리기 시작했다. <빌리 엘리어트>는 40개 이상의 국제 영화제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그리고 두번째 연출작 <디 아워스>은 전미 비평가협회 선정한 2002년 최고의 영화, 제 60회 골든글로브 최우수 작품상을 비롯 여우주연상, 75회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스티븐 달드리의 천재적인 연출 능력을 여실히 증명해 주었다. 영화뿐만이 아닌 연극계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그는 왕립극단에서 [데이비드 해리의 브로드웨이 공연], [론 허진슨의 두개골 안의 쥐]등의 연극을 직접 연출하기도 했으며, 영국 웨스트 엔드에서 장기 상영되고 있는 [An Inspector Calls]까지 연출을 맡아 세계 연극계에서도 찬사를 받고 있다.
스티븐 달드리는 소설 [책 읽어주는 남자]가 가지고 있는 세상에 알릴 수 없는 숨겨진 사랑과 풍부하고 다층적인 이야기에 매료되어 제작자를 직접 설득, 연출을 맡게 된다. 10대 소년과 30대 여인의 운명적인 사랑을 절제된 감성과 아름다운 영상미로 담아낸 <더 리더- 책 읽어주는 남자>는 2009년 아카데미 최우수 작품상과 감독상을 비롯, 총 5개의 주요부문에 노미네이트 되며 다시 한 번 주목 받고 있다. 인간의 섬세한 감성을 자극하는 스티븐 달드리의 뛰어난 연출력은 2009년, 다시 한 번 관객을 감동의 세계로 이끌 예정이다.
Filmography <디 아워스>(2002), <빌리 엘리어트>(20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