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편영화 <춘희>로 인상적인 영상을 선보인 후 <발레교습소>로 장편영화에 입봉하는 젊은 촬영감독. 신인다운 재기 발랄한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영화 <발레교습소>에 패기를 더했다. 그리고 2005년 <너는 내 운명>으로 전국민에게 뜨거운 눈물을 선사했던 성승택 촬영감독은 <열여덟,열아홉>에서도 꼼꼼한 면모로 주인공들의 감정을 담아내려 노력했다. 단 한 순간도 배우들을 놓치지 않는 그의 카메라는 청춘을 나는 주인공들의 감정을 완벽히 담아냈다. 특히 복싱경기 장면에서는 최대한 현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살리려고 반복 테스트를 거듭해 실제 복싱경기를 치른 이들만큼 뜨거운 땀을 흘리는 등 철저한 노력의 결과 청춘들의 호흡과 복싱의 카타르시스 모두 담아낼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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