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구성주
 
감 독
2012년 모크샤 (Moksha)
2005년 엄마
1997년 그는 나에게 지타를 아느냐고 물었다 (Do you know ji-ta)
출 연
2012년 제작
모크샤 (Moksha)
스님 역
각 본
2005년 엄마


영화 <먼 길>의 연출을 맡은 구성주 감독은 한양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1980년대 민족영화연구소를 거쳐 장선우 감독의 연출부로 활동하며, 영화 <너에게 나를 보낸다>의 각본 작업을 하였다.

만 7년 만에 유쾌하고 따뜻한 영화로 돌아온 구성주 감독은 차로 두 시간이면 갈 수 있는 해남에서 목포까지를 실제로 3박 4일 걸쳐 직접 걸어가면서 이번 시나리오를 완성해냈다. 그런 만큼 감독 자신이 직접 경험한 리얼한 에피소드와 또 그 만큼의 정성이 담긴 작품이다.
영화 <먼 길>의 어머니 캐릭터를 완성하기 위해 1년간 전국 방방곡곡 어머니들을 찾아 다니고 24시간 관찰하는 작업을 계속했는데, 감독은 우리가 알지 못했던 어머니들의 다양하고도 대찬 인생을 이번 영화를 통해 보여주겠다는 의욕을 내비치기도 했다.

시나리오 작업에서부터 촬영직전까지 이번 영화를 위해 ‘먼 길’을 걸어왔지만, 그 길이 결코 힘들거나 고되지 않고, 오히려 어머니를 따라가는 소풍마냥 즐거웠다고 한다. 구성주 감독은 자극적인 소재나 드라마,트렌디하기만 한 기획 영화, 또한 억지 웃음이 난무하는 영화들 사이에서 관객들과 진정으로 교감할 수 있는 영화를 만들겠다는 연출의 변을 밝히며, 오는 가을 정말 잘 만들어진 영화로 관객과 만나겠다는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Filmography
(각본): 1994년_(너에게 나를 보낸다)

(각본/감독): 1997년_(그는 나에게 지타를 아느냐고 물었다)


0.0 / 10점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