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제임스 왕 (James Wong)
+ / 국적 : 미국
+ 성별 : 남자
 
감 독
2009년 드래곤볼 에볼루션 (Dragonball Evolution)
2006년 파이널 데스티네이션 (Final Destination 3)
2001년 더 원 (The One)
2000년 데스티네이션 (Final Destination)
각 본
2006년 파이널 데스티네이션 (Final Destination 3)
2001년 더 원 (The One)
제 작
2006년 블랙 크리스마스 (Black Christmas)
2003년 윌러드 (Willard)
2001년 더 원 (The One)


홍콩에서 태어나 열살 때 미국 캘리포니아로 이민을 간 제임스 왕 감독은 고등학교 시절, 각본 파트너 ‘글렌 모건’을 만나 영화인으로서의 삶을 시작했다. 글렌과 함께 <반항>이라는 작품을 쓰면서 영화계에 첫 발을 내딛은 그는 글렌과 함께 크리스 카터의 유명 TV 시리즈인 [엑스파일]의 각본을 맡아 1996년, 에미상과 골들글로브에서 여러 부문에 걸쳐 후보로 지명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그들은 [엑스파일]의 경험을 발판으로 삼아 <스페이스 2063>, <디 아더스> 등 여러 장르의 작품에서 각본과 제작에 참여했으며 공동으로 각본한 스릴러 영화 <데스티네이션>를 통해 장편 영화 감독으로 성공적인 데뷔를 치뤘다. <데스티네이션>의 성공 이후, 제임스 왕은 이연걸 주연의 <더 원>과 시리즈 영화로 자리매김한 <데스티테이션3>까지, 수 편의 영화를 연출해 작품성과 흥행성을 동시에 인정 받으며 실력파 연출가로 떠올랐다.

이처럼, 여러 장르를 통해 자신만의 독특한 영화적 감각을 과시해 온 그가 <드래곤볼 에볼루션>으로 새로운 영역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특히, 홍콩과 미국에서 살아온 경험으로 동서양의 문화를 조화시키는데 탁월한 재주를 가진 제임스 왕 감독은 원작 만화를 실사화하는 과정에서 동서양 관객 모두의 공감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재해석 능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매 작품마다 다재다능한 끼를 발산했던 제임스 왕 감독은 이번 작품을 통해 전세계 관객들에게 사랑 받는 감독으로 자리매김 할 것이다.

Filmography
<파이널 데스티네이션>(2006) / <더 원>(2001) / <데스티네이션>(2000) 외 다수


2.00 / 10점  

(총 0명 참여)
1


관련 매거진 뉴스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