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정보] 1920년부터 시작된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은 매 여름, 모차르트의 고향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클래식 음악 축제이다. 오페라, 연극, 콘서트 등 세계 최고의 연주자와 프로덕션 팀이 모여 높은 인기를 자랑할 뿐 아니라 매해 음악계의 판도를 가늠하는 자리로 여겨지기도 한다. 올해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에는 감각적인 표현력에 지휘자 야닉 네제-세갱의 지휘 아래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가 베를리오즈의 환상 교향곡으로 환상적인 밤을 선사할 예정이다.
[지휘자 정보] 야닉 네제-세갱 캐나다 출신 지휘자 야닉 네제 세갱은 무대 위의 강렬한 에너지와 감각적인 표현력으로 사랑받는 젊은 지휘자 중 한 명이다. 2009년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에 데뷔해, 2020년 음악감독으로 임명될 만큼 뛰어난 실력과 리더십을 자랑한다. 유럽에서도 빈 필하모닉, 바이에른 방송교향악단,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등, 주요 오케스트라의 객원 지휘자로 활동하며 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오케스트라 정보]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경이로운 연주로 유구한 전통을 자랑하는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1842년 빈 국립 오페라 극장의 악장이었던 오토 니콜라이에 의해 창설된 이래 현재까지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오케스트라로 평가받고 있다. 오스트리아의 빈을 소재지로 삼고 있으며, 매년 오스트리아 빈에서 ‘빈 필 신년 음악회’, 정기연주회, ‘빈 필 여름 음악회’ 등의 콘서트를 주최하는 클래식계의 가장 영향력 있는 오케스트라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