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푼젤(2010, Tangled / Rapunzel)
제작사 : Walt Disney Animation Studios, Walt Disney Pictures / 배급사 : 소니 픽쳐스 릴리징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 (주)
수입사 : 소니 픽쳐스 릴리징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스 코리아 (주) /
공식홈페이지 : http://www.rapunzelmovie.co.kr
올드보이도 못 견뎠을 장장 18년을 탑 안에서만 지낸 끈기만점의 소녀 라푼젤. 어느 날 자신의 탑에 침입한 왕국 최고의 대도를 한방에 때려잡는다. 그리고 그를 협박해 꿈에도 그리던 집밖으로의 모험을 단행한다. 과잉보호 모친의 영향으로 세상을 험난한 곳으로만 상상하던 라푼젤. 그런 그녀 앞에 군기 빡 쎈 왕실 경비마 맥시머스의 추격, 라이더에게 복수의 칼날을 가는 스태빙턴 형제의 위협, 라푼젤의 가짜 엄마 고델의 무서운 음모 등이 얽히고 설켜 점점 흥미진진한 사건들이 터지기 시작한다. 그러나 세상물정 깜깜한 우리의 라푼젤은 자신 앞에 펼쳐진 스릴 넘치는 세상을 맘껏 즐기는데...
<토이스토리>의 존 라세터가 책임프로듀서를 맡은 이후로 오락성에 작품성까지 두 마리 토끼를 다 잡고 있는 디즈니 최신작들의 새로운 이정표가 되고 있는 화제만발 3D 어드벤처 <라푼젤>. 2억 6천만 불의 천문학적 제작비가 투입됐고 <해리포터:죽음의성물>을 누르고 전미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위풍당당 블록버스터다.
(총 6명 참여)
joe1017
캐릭터들도 모두 아기자기하고 유쾌한 유머도 있고, 재밌게 봤음.
2012-01-10
19:01
cwbjj
말!정말 웃겼음~
2011-07-03
02:08
jumool
15년쯤 전인가... 최초 3D 애니를 국내에서 만들어 선도 하겠다 설레발 치더니 이젠 미국 하고는 완전 넘사벽이 되어 버렸다. 10년전 몬스터에서 옷이 구겨지는 3D를 여자아이 하나 겨우 완성 했었는데 보라! 모든 캐릭터 옷이 구겨진다. 그야말로 경이로운 발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