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악마 같은 당신들(1968, Diabolically Yours / Diaboliquement Votre)





프랑스 식민지 인도차이나에서 얼마 전 돌아온 죠르쥬 캉포는 교통사고로 한동안 병원 신세를 진 뒤 그의 대저택으로 돌아온다. 그러나 사고 후유증으로 기억상실증에 걸린 그는 부인 크리스티안도, 주치의인 프레데릭 로네도, 인도차이나에서 데려온 하인 키엠도 알아보지 못한다. 이들 모두 그를 지극 정성으로 돌보지만 날이 갈수록 그의 정신 상태는 호전되기는 커녕 걷잡을 수 없이 악화된다. 그를 둘러싼 모든 것이 낯설기만 하고, 하루 하루가 감옥에서 보내는 것처럼 답답하기만 하다. 전화 사용은 금지되어 외부와의 접촉이 차단되어 있고, 부인 크리스티안은 지금은 병의 완쾌가 무엇보다 시급하다며 그와 잠자리를 하기를 거부한다.

그러던 어느날, 죠르쥬는 정원에서 시체 한 구를 우연히 발견한다. 무언가 수상한 낌새를 느낀 그는 그날 밤, 늘 복용하던 수면제를 거르고 크리스티안 곁에서 잠든 척 한다. 마침내 그는 자신을 둘러싼 음모를 알아차린다. 자신의 계략이 발각되었음을 깨달은 크리스티안은 모든 걸 자백한다. 그동안 자신이 죠르쥬 캉포라고 믿어온 그의 이름이 실은 피에르 라그랑쥬였던 것이다. 진짜 죠르쥬 캉포는 이미 프레데릭의 손에 살해되어 정원에 묻힌 뒤이다. 프레데릭은 자신의 범행을 은폐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던 중 피에르 라그랑쥬를 알게 되었다. 알제리전쟁에 참전하고 돌아온 혈혈단신 피에르는 바로 프레데릭을 도와줄 만한 최적의 조건을 가진 이였는데.



(총 0명 참여)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