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거스틴 : 사교계의 꽃 어거스틴은 동성연애자인다. 이런 어거스틴을 열렬히 사랑하는 귀족의 아들 파브리스는 찰스에게 도움을 청하고 찰스는 어느 무도회에서 찰스는 어거스틴을 남자로 파브리스를 18세의 소녀로 분장시켜 두 사람을 만나게 해준다.
2. 세 귀부인 바람 피우기 : 파리에서 가장 순진한 남편과 가장 똑똑한 남편, 가장 질투심이 강한 남편을 갖고 있는 세 귀부인의 바람피우는 이야기.
3. 루이 15세의 여자고르기 : 방탕함으로 악명높은 루이 15세와 불감증이면서도 그의 총애를 누린 마담 마키스 이야기.
4. 온실 속의 정사 : 불감증 아내의 감시를 피해 성을 찾아 다니는 한 중년 남자의 이야기.
5. 하숙집 여주인 : 미모의 하숙집 여주인과 사진작가가 등장해 성에 의해 쉽게 지배당하는 남자들의 속성을 이야기한다.
6. 숙부와 조카 그리고 하녀 : 여자에 대한 남자의 끊임없는 욕망과 인간의 훔쳐보기 본능을 이야기한다.
7. 엉덩이 때리기 : 도덕이라는 이름 아래 감춰졌던 프랑스 중류층의 자유스러운 성문화를 묘사하고 있다.
8. 헤라클레스의 여인 : 옴파레의 미를 독차지하기 위해 그녀를 쳐다보는 남자는 모두 죽여버렸다는 헤라클레스의 신화를 바탕으로 한 청년의 환각적 사랑이 펼쳐진다.
9. 처녀, 유부녀 그리고 과부 : 순결한 처녀와 바람난 유부녀 그리고 뜨거운 과부가 경험한 한 여자의 이야기.
10. 부치올로의 개인 교수 : 로마에서 법학 공부를 마친 부치올로는 젊은 나이에 법관이 되는데 성공하지만 사랑에 대해서는 문외한이라는 콤플렉스를 느끼고 가장 존경하는 니꼴로 푸치 교수를 찾아가 여자를 사로잡는 방법을 배우기로 한다. 제자를 위해 여자 조교까지 동원해서 가르친 푸치교수의 열성에 힘입어 현장 실습에 나선 부치올로는 한눈에 반한 부인에게 끈질기게 구애하고 연일 그녀와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하지만 그녀는 바로 푸치 교수의 아내였다.
11. 남성 확인 : 만투아 공작의 장남인 빈센트 곤자거는 메디치가의 대공 딸과 약혼한 사이이지만 과거에 한 가면 무도회에서 대공부인의 춤을 거절했던 일때문에 대공 부인의 미움을 산다. 대공 부인은 딸의 지참금으로 거금 30만 크라운을 걸고 도저히 파혼을 못하게 한 다음 하나의 조건을 내건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 곤자거의 남성이 의심스러우니 결혼 전에 남성 확인 테스트를 거쳐야 한다는 것이다.
12. 터키 하우스 : 순박한 시골 신사 보플랑꾸에씨는 아내를 데리고 대도시 파리에 사는 친구 미세를 찾아간다. 파리에서 일류 호텔을 경영하는 줄로만 알고 있는 친구에게 자신이 터키하우스라는 유흥업소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숨기고 싶어하는 미세는 부플랑꾸에 부부의 눈을 속여가며 아슬아슬하게 영업을 해나간다. 터키하우스의 여급들이 호텔에 숙박 중인 터키 대사의 후처들로 안 보플랑꾸에는 그녀들과의 황홀한 사교에 여념이 없고 그의 부인의 순진한 미모에 반한 미세는 잠든 부인에게 키스하고 부인은 남편으로 착각해 함께 밤을 보낸다.
13. 변심 : 미혼 시절 매우 절친한 친구였던 줄리엣과 지키기 힘든 우정의 맹세를 한 주인공은 결혼한 후 자신의 집으로 줄리엣을 초대하고 줄리엣은 그녀가 둘만의 맹세를 지켰는지 궁금한 나머지 그녀의 결혼 과정과 결혼 이후의 행적을 추궁한다. 이에 주인공은 얼떨결에 난생 처음 남자를 경험한 이야기르 들려주기 시작한다.
14. 사랑의 묘약 : 클리뇽 시장 부인 루크레시아에게 한 눈에 반한 사기꾼 칼리마끄는 하녀 팡틴에게 접근해 불임으로 아이가 없는 것이 그들 부부의 최대 고민거리라는 사실을 알아낸다. 칼리마끄는 팡틴을 통해 자신이 일류 의과대학에서 수련한 의학도이며 아이를 가질 비방을 알고 있다고 흘리고는 클리뇽과 만나는데 성공한다. 교수대 밑에서만 서식하는 전설적인 약초인 만드라고라의 즙을 먹은 여자는 아이를 가질 수 있지만 그 독성으로 동침한 남자는 목숨을 잃는다는 칼리마끄의 감언이설에 속아 넘어간 클리뇽은 아이도 갖고 남편도 살리기 위해 칼리마끄와 동친하기로 한다.
15. 남과 여 : 중년의 마담과 그의 애인 아르노는 천하가 알아주는 난봉꾼이다. 한편 결혼을 앞둔 포스틴느가 약혼자인 발랭과 함께 이모인 마담의 성을 방문한다. 하루라도 빨리 자신의 몸을 탐하고 싶어하는 발랭에게 포스틴느는 48시간 동안 여장을 하면 그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하고 그녀는 남장을 한다. 우여곡절 끝에 성에 당도한 그들은 마담의 환대를 받으며 하룻밤을 지내게 되는데, 마담은 성을 보수한다는 이유로 자신의 딸과 여장을 한 발랭을 또 자신의 아들과 남장을 한 포스틴느를 각각 한방에 묵게한다.
16. 상류사회 : 파리 귀족 사교계의 플레이보이인 한 남자는 파산 직전의 주머니 사정으로 귀족 마담의 연애 파트너로 나선다. 그의 첫 고객인 마담 토타무어는 얼마전 남편이 죽어 유산을 상속받을 미망인으로 그녀가 바람 피우는 것이 들통나지 않기 위해 마담의 조카딸의 연인으로 저택을 드나든다. 그의 테크닉에 흠뻑 빠진 토타무어는 후한 화대를 주며 환대하고 청순한 조카 줄리에게 반한 그는 그녀에게 사랑을 고백한다.
17. 콘테스트 : 늙은 과학자는 젊고 아름다운 아내 다이앤과 하녀인자콧을 데리고 실험에 열중하며 산다. 그 과학자는 연구를 도울 두 명의 젊은 조수 니콜라스와 압솔롬을 고용하는데 두 남자는 서로가 잘났다고 경쟁하며 미모의 사모님을 사이에 두고 실갱이를 벌인다. 어느 날 과학자는 지방으로 출장을 가고 젊은 부인을 호시탐탐 노리던 두 남자는 절호의 기회를 차지하기 위해 부인의 방으로 들어간다.
18. 피장파장 : 바람을 피운다는 심증만으로 아내를 구타한 남자는 이혼을 당한 뒤 복수를 결심한다. 자신과 이혼한 후 소문난 바람둥이와 재혼한 아내 마틸다의 침실에 들어간 그는 과거 자신과의 결혼생활 중에 바람을 피웠다는 거짓자백을 받아낸다. 그는 바로 자신의 전처 마틸다와 바람을 피움으로써 복수를 하리라 다짐한다.
19. 사랑 파업 : 그리스의 아테네 군과 스파르타 군이 치열한 전쟁으로 촌각을 다투던 시절 양 진영의 남자들은 전쟁에 나가느라 부인들과 함께 할 틈조차 없었다. 이에 분노한 아테네와 스파르타 여인들은 전쟁에 나간 남편들을 돌아오게 하기 위해 섹스파업이라는 동맹파업을 맹세한다. 그녀들은 전쟁 중인 양군의 막사 앞에 진을 치고 밤낮없이 요염한 자태와 교태로운 몸짓으로 남자들의 애간장을 녹일 뿐 절대로 몸은 허락하지 않는다.
20. 반쪽 결혼 : 마키스는 친구인 백작에게 자기 부부는 서로 떨어져 살면서 서로가 원할 때만 만나 사랑을 나누고, 원한다면 두 사람 모두 애인과 자유롭게 사랑을 해도 무방하다며 자랑한다. 이 말을 들은 백작이 부부가 서로 정조를 지키면서 자유로운 생활을 하는 것이 진정한 반쪽결혼이라며 비난하자 불쾌해진 마키스는 부인을 끌어들여 고결한 척 하는 백작부부를 유혹할 음모를 꾸민다.
21. 추파 : 정숙한 남작부인인 으제니는 고리타분한 남작 때문에 일상이 지루하다고 느낀다. 그러던 어느 날 앞집 이층에 고급 매춘부 이베뜨가 이사오고 그녀가 매일같이 이층 창가에서 길가는 남자들에게 추파를 던지며 호객행위를 하는 것을 지켜본다. 이베뜨의 추파에 남자들이 반응하는 것을 확인한 으제니는 장난삼아 자신도 못할 것이 없다며 이층 자신의 방 창가에서 요염한 옷을 입고는 거리의 남자들을 향해 추파를 던진다.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