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속편으로는 합격, 3D 입체 애니메이션으로는 불합격 (오락성 7 작품성 7)
쿵푸팬더 2 | 2011년 5월 27일 금요일 | 김한규 기자 이메일

2008년 개봉한 <쿵푸팬더>는 그 해 467만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국내 애니메이션 흥행 1위 자리에 올랐다. 관객들은 뱃살이 출렁거리고, 먹는 거라면 사족을 못 쓰는 팬더에게 무한한 사랑을 줬다. 3년 후, 비만팬더 아니 쿵푸팬더가 돌아왔다. 전편에 이어 팬더 ‘포’와 무적 5인방이 나오고, 세상을 지키기 위해 활약을 펼치는 건 똑같다. 하지만 <쿵푸팬더 2>는 넘어서야 할 벽이 생겼다. 그건 바로 전편보다 더 재미있어야 하는 부담감이다.

타이렁을 제압하고 용의 전사가 된 포(잭 블랙). 그는 시푸(더스틴 호프만)의 가르침을 받으며 무적의 5인방과 함께 평화의 계곡을 지킨다. 그러던 어느 날 늑대들의 습격에 맞서 싸우던 포는 의문의 표식을 보고 옛 기억을 되살린다. 문뜩 자신의 아버지가 거위라는 것에 의구심을 가진 그는 출생의 비밀을 의심한다. 그 때 중국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려는 셴(게리 올드만)이 쿵푸 사부들을 제거한다. 이 사실을 전해들은 시푸는 포와 무적의 5인방에게 중국과 쿵푸를 지키라는 명을 내린다.

<쿵푸팬더 2> 흥행의 관건은 전편과 어떤 차별성을 뒀느냐다. ‘전편만한 속편 없다’는 속설을 신경 썼을 여인영 감독은 비장의 카드를 내놓는다. 그것은 바로 포의 ‘출생의 비밀’. <쿵푸팬더>의 스토리 총괄을 맡았던 감독은 자신의 장점인 이야기에 힘을 싣는다. 영화에서 왜 팬더인 포가 거위 아빠와 함께 살아가게 됐는지, 포의 출생의 비밀을 알고 있는 셴은 그와 어떤 관계였는지 낱낱이 밝혀진다.

액션에도 다변화를 줬다. 전편의 악역이 막강한 힘을 무기로 육탄전을 벌이는 호랑이였다면, 이번에는 교활함을 무기로 지능적인 공격을 펼치는 공작새 셴이 등장한다. 악당 셴은 전면전을 피하고, 각종 화기와 병기로 포와 무적의 5인방을 위협한다. 영화는 권투로 말하자면 아웃파이터(상대편과의 일정한 거리를 유지하면서 유효한 타격을 노리는 선수)로 볼 수 있는 셴을 통해 새로운 액션을 맛보게 한다. 무적의 5인방 역시 각기 다른 쿵푸권법(당랑권, 학권, 사권, 호권, 후권)을 보여주기 보다는 서로 합을 요하는 액션을 선보인다. 포도 성룡에 버금가는 슬랩스틱 액션을 보여준다. 특히 시장에서 벌이는 추격전은 다양한 슬랩스틱 액션을 만끽하게 만든다.

<쿵푸팬더 2>는 속편으로는 무난히 합격점을 받을 만하다. 하지만 3D 입체 애니메이션으로는 낙제점에 가깝다. 감독은 전편과의 차별성을 두기 위해 3D 입체영상을 삽입했지만 제대로 녹아들지 못한다. 문제는 3D 입체감이 너무 안정적이라는 사실. 3D 입체감을 위해 설정된 액션 장면에서도 입체감은 도드라지지 않는다. 오로지 자막만이 뚜렷한 입체감을 구현한다. 3편을 암시하는 마지막 장면으로 시리즈를 이어나갈 제작진은 앞으로 <쿵푸팬더> 시리즈를 3D 입체 애니메이션으로 계속 만들어야 할지 먼저 결정해야 할 것이다.

2011년 5월 27일 금요일 | 글_김한규 기자(무비스트)    




-보기만 해도 안아주고 싶은 ‘포’. 포의 어린 시절 영상은 보너스.
-포와 무적의 5인방을 비롯해 아웃파이터 셴의 액션에 시선 고정.
-새로 투입된 게리 올드만과 양자경의 목소리 연기는 일품.
-어디서 3D 입체 애니메이션이라고 하면 혼난다. 우쒸!
-이게 일일연속극이야! 출생의 비밀을 다 찾게.
-전편만한 속편은 없다고 믿는 관객들에게는 매력 없는 영화.
5 )
se720
반대로 얘기한거 아닐까요????속편으로 무난하긴...완전 식상한 얘기던데..스토리는 완전 꽝..그나마 3D입체효과는 뛰어나던데...액션 3D입체 효과는 뛰어나나 스토리는 꽝...이게 정답일듯 싶은데....   
2011-06-13 18:05
adew82
저는 2D로 봤어요^^ 베이비 포 완전 귀요미! 근데 역시 후속편이 새로운 캐릭터와 이야기의 시작인 전편을 능가하기는 쉽지 않은 것 같아요.   
2011-06-09 21:50
kang6078
원보다 그래픽이 훨씬 낫다고 생각한 난 머지..
내 눈이 이상한거야?   
2011-06-03 04:15
foxhound7
IMAX가 아닌 일반3D로 보셨나보군요   
2011-05-31 15:55
hiro1983
결론은 재밌을거라는 얘기군 하악하악   
2011-05-27 21:38
1

 

1 | 2 | 3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