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늑대들도 사랑한다 (오락성 6 작품성 5)
알파 앤 오메가 | 2011년 2월 23일 수요일 | 김한규 기자 이메일

다양한 동물들이 사는 캐나다 재스퍼 공원. 그 중 늑대들은 지역에 따라 동부와 서부로, 사냥 실력에 따라 알파와 오메가로 나뉘어 살아간다. 어느날 서부를 호시탐탐 노리는 동부족 리더 토니(데니스 호퍼)는 자신의 아들 가스(크리스 카맥)를 서부족 리더의 딸인 알파 케이트(헤이든 파네티어, 박규리)와 결혼시키려 한다. 케이트는 부족의 안전을 위해 결혼하기로 마음먹고 가스를 만난다. 그러나 가스는 잘생긴 외모와는 달리 괴상한 울음소리의 소유자.만남을 뒤로하고 몰래 도망친 케이트는 오메가 험프리(저스틴 롱, 신동)를 만난다. 케이트는 자신이 가스에게서 도망친 걸 숨기려다 험프리와 말싸움을 벌인다. 그러던 중 사람들이 쏜 마취총에 맞아 잠든 그들. 깨어나 보니 그곳은 고향에서 1000마일이나 떨어져 있는 아이다호다. 가스와 결혼 하지 못하면 일어날 수 있는 부족간의 전쟁을 막기 위해, 케이트와 험프리는 고향을 향한 여정을 떠난다.

<알파 앤 오메가>는 늑대를 주인공으로 한 러브스토리가 중심을 이룬다. 감독은 극과 극에 있는 두 늑대가 사랑에 골인하기까지의 과정을 그린다. 모든 일을 똑 부러지게 해야 직성이 풀리는 케이트와 자유인처럼 세상을 즐기는 험프리는,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진 남녀가 주인공인 로맨틱 코미디 영화와 흡사하다. 이들이 서열을 타파하고 사랑을 느낀다는 이야기 또한 주인공들이 티격태격하며 사랑의 감정을 키워나가는 기존 로맨틱 코미디와 닮았다. 이처럼 기존 로맨틱 코미디 문법을 그대로 수혈한 게, 이 영화의 아쉬움이라면 아쉬움. 하지만 영화는 늑대들의 사랑을 의인화된 시각으로 풀어내는 특이함으로, 그러한 단점을 일부분 상쇄한다.

영화는 ‘롤러코스터 3D 입체 어드벤처’라는 홍보문구에 맞게 속도감 넘치는 영상을 구현한다. 빠르게 움직이는 늑대의 움직임을 비롯해, 내리막길을 타는 나무 썰매, 절벽을 넘나드는 액션, 그리고 기차 화물칸으로 뛰어드는 모습까지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스펙터클함이 느껴진다. 여기에 <앨빈과 슈퍼밴드>에서 목소리 출연을 했었던 신동과 성우인 어머니에게 조언을 구했다는 박규리는 대체적으로 캐릭터와 어울리는 목소리 연기를 보여준다.

<알파 앤 오메가>는 <쏘우>시리즈, <킥애스: 영웅의 탄생> 등을 만든 제작사 라이언스게이트의 첫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라이언스게이트는 이번 작품을 통해 월트디즈니와 드림웍스의 양강체제로 되어있는 할리우드 애니메이션 시장에 첫발을 내디뎠다. 늑대를 비롯한 동물들의 움직임, 광활한 자연 풍광, 그리고 사랑을 주제로 펼쳐진 이야기 등은 앞으로 제작될 라이언스게이트 표 애니메이션에 기대를 갖게 한다.

2011년 2월 23일 수요일 | 글_김한규 기자(무비스트)     




-이제 늑대가 악역을 맡는 시대는 지났어. 늑대도 아름다운 사랑을 한다 이거야.
-빠른 속도감을 바탕으로 한 롤러코스터 3D 입체 어드벤처.
-사랑이 모든 문제의 해결책이 될 수는 없는데.
-환경 보호의 메시지를 담았다고 하는데, 좀처럼 찾아볼 수 없네.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