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오롯이 검술액션! (오락성 6 작품성 6)
검객 | 2020년 9월 23일 수요일 | 박은영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박은영 기자]
감독: 최재훈
배우: 장혁, 김현수, 조 타슬림, 정만식, 이나경, 이민혁
장르: 액션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시간: 100분
개봉: 9월 23일

간단평

<검객>은 역사적 사실에 상상력을 덧댄 무술 액션 사극으로 개그 코드, 판타지, 퓨전을 철저히 배제한다. 오롯이 액션으로 승부 거는 오랜만에 만나는 정통 무협물이다. 검과 검의 신들린 부딪힘과 쨍한 파열음에 흠뻑 취하는 시간을 만끽할 수 있다.

영화는 광해군이 폐위된 후 청의 부당한 겁박 아래 피폐해진 조선을 배경으로 한다. 왕의 곁을 끝까지 지켰던 ‘태율’(장혁)은 광해군이 폐위된 후 세상을 등진 채 딸 ‘태옥’(김현수)과 함께 산속에서 조용히 살아간다. 시력을 점차 잃어가는 아버지 태율을 위해 태옥은 마을로 내려가고, 사라진 딸을 찾기 위해 태율은 다시 칼을 들기에 이른다. 드라마 <추노>, <아이리시2> 등으로 액션 연기를 검증받은 장혁은 ‘태율’로 분해 고강도의 검술 액션을 선보인다. 조선 제일검으로 불리는 임금의 호위 무사 ‘민승호’(정만식)와 살수집단 황방의 방주이자 청나라 황족 ‘구루타이’(조 타슬림) 세 인물이 펼친 검과 검의 맞대결이 영화의 관람 포인트. 특히 태율이 오직 검 하나로 홀로 청나라 사신단의 총탄 세례를 뚫고 전진하는 시퀀스는 영화의 백미다.

단, 촘촘한 스토리나 높은 개연성, 철저한 고증을 기대했다면 실망스러울 수 있다. 말했듯 검술 액션에 집중한다면 만족할 만하다. <연애의 목적>(2005)부터 <무법자>(2009)까지 미술과 프로덕션 디자인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미술팀에서 경험을 쌓아온 최재훈 감독의 데뷔작이다.


2020년 9월 23일 수요일 | 글 박은영 기자( 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영화의 의도인지는 알 수 없으나 정치적 결정이 평범한 백성의 삶에 미치는 파장에 대해 곰곰이 생각하게 하기도
-모처럼 시도한 무협 영화에 힘을 싣고, 다양성 영화를 응원하고 싶다면
-검술액션에 몰방, 그 외 서사, 캐릭터, 전개는 지극히 평범한 편
-단순한 스토리라인 + 주인공의 넘사벽 검술에 긴장감이 오히려 떨어지는 면도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