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박 터지게 싸우며 ‘너는 내 운명’ (오락성 7 작품성 6)
워리어 | 2011년 10월 31일 월요일 | 유다연 기자 이메일

과거, 알코올 중독으로 폭력적이었던 아버지(닉 놀테)에게서 어머니와 함께 멀리 떠나기로 약속했던 어린 형제. 약속은 지켜지지 못했고, 그 오해로 형제는 14년간 떨어져 지낸다. 시간이 흐른 뒤, 동생 토미(톰 하디)는 이라크전에 참전해 전쟁영웅이 되어 돌아온다. 죽은 동료에 대한 죄책감에 시달리는 그는, 마음 한켠엔 아버지와 형에 대한 원망도 품고 있다. 한편, 물리교사인 형 조엘(브랜드 콘론)은 아내(제니퍼 모리슨)와 함께 두 딸을 키우며 살아간다. 그러나 그는 파산에 가까운 가정형편으로 집을 잃을 위기에 처한다. 나름대로의 절실함을 지닌 형제는, 각자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링 위에 오른다. 그리고 피할 수 없는 대결을 벌이게 된다.

<워리어>의 재미는 대립하는 인물들이 핏줄로 묶여있다는 것, 그럼에도 개인성향과 전법 등 캐릭터 간에 선명한 차이를 보인다는데 있다. 의리와 명예회복을 위해 싸우는 토미는, 해병대 출신답게 저돌적으로 돌진하는 터프한 파이터다. 그리고 가정을 위해 싸우는 물리교사 조엘은, 장기전에 강하며 불가능해 보이는 것도 ‘하면 되게’ 만드는 집념의 파이터다. 영화의 또 다른 재미는 이야기상의 반전이다. 게다가 관객에게 처음부터 그 정보를 주고, 인물이 그것을 언제 깨달을지 지켜보게 하는 양상이 일반적인 영화 속 반전 구도와 차이를 보인다. 따라서 이야기를 따라가는 관객은 어느 인물에 감정이입을 해야 할지 좀 난감할지도 모른다. 둘 다 절박한 상황이며, 한 배에서 난 형제니까 말이다. 경기 라운드가 진행될수록, 토너먼트 체제가 좁혀질수록 지켜보는 이들의 초조함은 배가된다.

<워리어>는 드라마를 액션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영화가 빛나는 순간은 예상했던 대로 마지막 라운드다. 하이라이트가 충분히 예상되는 상황에서 영화를 살리는 건 배우들의 연기력이다. 링 위의 대결을 벌이는 톰 하디와 조엘 에저튼은 스크린 밖에서 ‘번외 경기-연기대결 편’을 펼치는 양, 각자가 맡은 인물에 집중한다. 조엘은 막무가내로 덤벼드는 토미에게 링 위에선 절대 어울리지 않는 말을 내뱉는다. 그것도 기술을 걸면서. 저돌적이던 동생은 형의 그 말 한마디에, 금세 순한 양이 되어버린다. 형제라는 운명으로 엮인 이들이기에 매듭이 풀어지자 자연스레 해묵은 갈증이 해소되는 것이다. 액션으로 치닫는가 싶던 영화는 이 지점에서 드라마에게 자리를 양보한다. 링 위에 한데 엉킨 형제 파이터의 땀내와 함께 휴머니즘이 가득 차오른다. 예측 가능한 시나리오를 배우들의 연기내공이 살린 셈이다.

2011년 10월 31일 월요일 | 글_유다연 기자(무비스트)    




-당신, UFC 팬? 그렇다면 두말할 것 없이 오케이!
-상반된 매력의 두 파이터를 비교하는 재미가 쏠쏠~
-‘초식남’ 따윈 줘도 안 갖는다며, ‘육식남’에 환호하는, 이봐 거기!
-피 끓는 형제의 이야기, 오랜만에 형제간의 우애를 다지며 관람하는 것도 괜춘할 듯.
-치고받는 장르는 배우가 아무리 멋져도 어째 좀…, 이라는 당신.
-스피드 마니아 보다는 이종격투기 팬을 위한 영화에 가까워.
3 )
cipul3049
헐.. 작품성 6개 너무 짜게 주신듯.   
2011-12-16 07:56
bluesoul007
생각보다는 괜찮은 영화인데 너무 인기가 없는거 같아요...^^:   
2011-11-04 19:57
jojoys
이번주 개봉작 중에 커플즈, 헬프, 청원, Mr.아이돌은 벌써 시사회로 다 봐버려서 워리어를 엄청 기다리고 있답니다.. ㅎㅎ 형제간에 숨겨진 이야기가 있는 영화였군요.. 설정부터가 재미날 것 같아요.. 기대됩니다.. ^^   
2011-10-31 23:37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