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검색
검색
[OTT] 왓챠 신작! <좋좋소>시즌4, <유금세월>, <유류캠△> 등
2022년 1월 21일 금요일 | 박은영 기자 이메일

[무비스트=박은영 기자]

왓챠는 중소기업의 현실을 그린 하이퍼리얼리즘 코미디 <좋좋소> 시즌4를 독점으로 공개한다. 이외에도 지난 13일 종영한 KBS드라마 <학교 2021>, 3부작 다큐멘터리 <키스 더 유니버스>, 류시시와 니니가 주연한 중국 드라마 <유금세월>, 애니메이션 <유류캠△>1~2기 등을 신규로 서비스한다.

새 단장 컴백~ <좋좋소>시즌4

29살 사회 초년생 ‘조충범’이 중소기업 ‘정승 네트워크’에 취업한 뒤 겪게 되는 일을 그린 블랙코미디.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현실을 코믹한 상황 설정과 깨알 같은 재현으로 격공을 이끌어 낸 화제작이다. 누적 조회수 5,300만 이상을 기록했다. 이번 시즌4는 기존 캐릭터들이 그대로 출연하여 시즌 3의 스토리를 이어가면서 ‘정승네트워크’와 ‘백인터내셔널’의 생존(?) 경쟁을 그릴 예정이라고 한다. 매주 화, 금요일 오후 5시에 왓챠에서 새 에피소드가 공개된다.

왓챠에서도 볼 수 있다 <학교 2021>

‘학교’ 시리즈 최초로 특성화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한 <학교 2021>, 다양한 성향의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그룹 ‘위아이’의 김요한이 11년간 꿈이었던 태권도를 그만둔 ‘공기준’ 역을,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출연해 눈도장 찍은 조이현이 목수를 희망하는 ‘진지원’ 역을 연기한다. 왓챠에서 21일(금) 1~6화가 일괄 공개된 후 매주 새 에피소드가 추가로 공개된다.

우주를 소재로 한 KBS 다큐 3부작 <키스 더 유니버스>

1편 <지구 최후의 날>에서는 공룡 대멸종의 마지막 날을, 2편 <화성인류>에서는 인류의 끝없는 도전과 모험을, 3편 <코스모스 사피엔스>에서는 무한 상상력으로 풀어낸 인류의 미래를 담는다. 배우 주지훈이 다큐멘터리 프레젠터로 참여했다. 또 우주 공간을 AR 기술로 구현한 국내 최초 체험형 다큐멘터리로 화제를 모았다.

중국 드라마 <유금세월>

‘황금 같은 날들’이란 뜻의 <유금세월>은 자라온 환경도 성격도 가치관도 다른 두 친구, ‘장난쑨’(류시시)과 ‘주쒀쒀’(니니)를 주인공으로 한 드라마로 동명의 홍콩 영화를 22년 만에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행복한 순간은 물론 아픈 순간까지도 함께 공유하고, 서로의 행복을 빌어 주고 성장해 나가는 두 친구의 이야기를 그린다.

여고생들의 캠핑 애니메이션 <유류캠△>1~2기

야외활동 서클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여고생들의 캠핑 이야기를 그린 애니메이션이다. 솔로 캠핑을 즐기는 여고생 ‘린’은 캠프장에서 길을 잃은 소녀 ‘나데시코’를 만나고, 린과 만나 캠핑에 흥미를 갖게 된 나데시코는 학교 야외활동 서클에 가입한 뒤 우연히 린과 재회한다.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그 구성을 최대한 살리면서 퀄리티 높은 작화로 구현해 호평받았다고 알려졌다.


자료제공_왓챠

2022년 1월 21일 금요일 | 글 박은영 기자(eunyoung.park@movist.com 무비스트)
무비스트 페이스북(www.facebook.com/imovist)

0 )
1

 

1

 

1일동안 이 창을 열지 않음